본문내용 바로가기
‘빌라정보통’, “신축빌라 허위 매물 분양 피해 예방”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20 09:00:26   폰트크기 변경      

사진 :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형성돼 있어 이를 원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불법건축물이나 허위매물 같은 사기성 매매 사례 발생도 늘어 업계 전문가들은 신축빌라매매나 분양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허위매물 피해는 실제로 매매하지 않는 매물을 온라인에 게재해 실수요자를 현혹해 발생하는데, 사진을 보고 직접 찾아갔는데 여러 핑계를 대며 다른 매물을 소개하는 수법이 일반적이다.

허위매물 중에는 여러 매물을 짜깁기, 타 중개업체의 매물 사진 도용 등이 포함되며, 왜곡된 사진에 속지 않으려면 사진에 어색한 부분이 없는지 살피는 요령도 필요하다.


하지만 부동산 거래 경험이 없는 이들에게 좋은 매물을 찾는 것과 안전한 거래는 만만치 않은 일이기 때문에 허위매물을 피하고, 안전하게 내 집 마련에 성공하려면 빌라 전문 업체를 통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빌라정보통’ 빌라전문가는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수요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 매물을 추천하고 있다”며 “허위매물 없이 100% 실매물만 취급하고 있기에 가능한 서비스로 덕분에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인천시 신축빌라 매매는 전용면적 53~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미추홀구에서 분양이 활발하고, 55~76㎡(방3욕실1~2) 기준은 서구지역이 문의가 많다. 또한 53 ~76㎡(방3욕실1~2) 기준은 부평구와 경기 용인시, 남양주시 등에서 거래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한편, ‘빌라정보통’은 4만 8천여 명의 회원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서울시, 인천, 부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한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