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홍릉 R&D 지원센터’ 착공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18 15:39:02   폰트크기 변경      

조감도. 


[대한경제=임성엽 기자]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장 황상하)는 ‘홍릉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의 일환으로 홍릉 R&D 지원센터 건설공사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홍릉 R&D 지원센터는 홍릉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마중물 사업이다. 공사는 16일 동대문구에 착공 신고 절차를 완료했다.

시공은 라움에이드(대표 신승현), 건설사업관리단은 신한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송영인)다. 2027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홍릉 R&D 지원센터는 연면적 2110.7㎡,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며, 종합 창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게 된다.

지하에는 차세대 정보통신 기술인 양자 기술 지원을 위한 연구실이, 지상에는 회의실, 라운지, 식당, 카페 등 공유 영역과 창업 기업을 위한 임대 공간, 대기업과 투자자 입주 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SH는 홍릉 R&D 지원센터 외에도 홍릉 일대 도시재생 뉴딜의 일환으로 ‘홍릉 스타트업 랩’과 ‘첨단 의료기기, 바이오 헬스 센터’를 함께 추진하고 있다. SH는 이들 거점 시설 3개소를 통해 홍릉 일대를 바이오, 의료 산업의 중심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황상하 SH 사장은 “홍릉은 대학과 연구기관이 밀집된 지역으로 창업, 벤처기업 활성화의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이번 R&D 지원센터 건립을 계기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함께 첨단 기술인 양자 기술 연구의 발전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성엽 기자 starleaf@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임성엽 기자
starleaf@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