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생산라인./사진: 광주글로벌모터스 제공 |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현대모빌리티재팬(HMJ)의 올해 1~8월 누적판매가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이미 넘어섰다.
4일 일본자동차수입조합(JAIA)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8월까지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총 648대를 판매해 지난해 판매량인 618대를 벌써 뛰어넘었다.
이 같은 성장세는 올해 4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인스터(캐스퍼 EV의 수출명)의 인기가 덕분으로, 오는 10일 출시 예정인 인스터 크로스가 판매 동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지난 2022년 5월 일본 시장에 아이오닉 5, 넥쏘 등 무공해차량(ZEV) 중심 라인업과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를 앞세우며 승용차 판매 재진출을 선언했다. 재진출 첫 해인 2022년 말 아이오닉 5가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되며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일본 올해의 차’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현재 일본 시장에서 인스터, 코나 EV,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접점 확대를 위해 지난 7월 실시간 화상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5월 오사카 CXC를 시작으로 6월 센다이, 7월 후쿠오카에 차례로 쇼룸을 오픈했다. 올해 연말까지 도쿄, 사이타마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더 많은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는 일본 전역 18곳에서 드라이빙 스폿을 운영해 시승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도 적극 소통하고 있다. 오사카 엑스포 브론즈 스폰서로 참여해 친환경 전기버스 일렉시티타운 3대를 협찬했고, 지바 롯데 마린즈 구단에 아이오닉 5를 제공해 구단 최초의 EV 불펜카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브랜드 팬덤인 ‘현대모터클럽 재팬’을 공식 출범했다. 현대차의 해외 첫 공식 브랜드 팬덤으로 고객들의 자발적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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