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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레이더]토스뱅크/삼성화재/DB손해보험/라이나생명/신한라이프/KB파이프/신한카드/KB국민카드/JT친애저축은행/새마을금고중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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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9-15 08:57:23   폰트크기 변경      

◆토스뱅크,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3rd S.Stage’ 참여


토스뱅크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2025 3rd S.Stage(Startup Open Stage)’에 은행 단독으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2025 3rd S.Stage’에는 토스뱅크를 비롯해 DB손해보험, DB증권, LG전자, 우정바이오 등 총 5개 기업이 참여한다. 각 기업은 자사의 핵심 수요 분야에 부합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가능성을 검토한다. 토스뱅크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사업자 신용평가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용평가모형 개발과 대안정보 기반 기술,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가진 기업들이 주요 대상이다.


◆토스뱅크·하나카드의 두 번째 PLCC ‘Day’ 출시

토스뱅크는 하나카드와 함께 생활비 절약에 특화된 제휴 신용카드(PLCC) ‘토스뱅크 하나카드 Day’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카드는 ▲커피 ▲쇼핑 ▲보험 ▲통신 ▲아파트 관리비 ▲학원 ▲병원 ▲골프 등 8대 생활영역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각 업종별 5000원(월 통합 3만원), 전월 실적 100만원 이상 시 업종별 1만원(월 통합 5만원)까지 할인 적용되며, 연 최대 60만 원 절약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삼성화재, 중증치료비와 치매를 한번에…장기보험 신상품 '보험의 2치' 출시

삼성화재는 중증질환 치료비와 치매를 동시에 보장하는 장기보험 신상품 ‘보험의 2치’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암·뇌혈관·허혈성심장·특정순환계질환 등 중증질환 치료비와 치매 진단비를 하나의 특약으로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구조로, 고객 선택 연령(75세·80세)에 따라 보장 비중이 달라지고 보험료는 기존 대비 약 15~30% 낮아진 것이 특징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 강원도 초등학생 대상 ‘교통안전 반광우산’ 1만개 기부

DB김준기문화재단은 지난 11일 DB손해보험과 함께 강원도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반광우산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반광우산은 야간·우천 시 보행중인 어린이의 야간 시인성을 높이는 소재를 적용해 제작됐으며 특히 야간에 운전자가 200m 이상의 거리에서도 보행자를 인식하고 제동할 수 있도록 반사율을 극대화한 소재가 사용됐다.


◆라이나생명, 보험과 고객을 쉽고 따뜻하게 연결하는 디지털 서비스 ‘라이나ON’ 오픈

라이나생명보험은 고객의 보험 이해를 돕고 소통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 ‘라이나 ON’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라이나ON’은 가입한 보험의 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설명해주는 ‘내 보험 쉽게 이해하기’를 포함해 질병 회복 후기, 전문 상담사와의 보장 상담 등 편리한 기능을 담은 서비스다. 보험 정보의 복잡함을 해소하고 고객 경험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고객이 보험이라는 주제를 더욱 일상적이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신한라이프, 한가위 맞아 홀로 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 전달

신한라이프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가족없이 혼자 생활하시는 홀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신한라이프 임직원 약 40여명은 추석을 맞아 전국에 계신 어르신 350명에게 따듯한 온기를 담은 식품 키트를 전달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키트에는 어르신들이 추석에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갈비탕, 삼계탕 등 보양식과 각 종 밑반찬, 간식 및 건강식품 등 18종이 담겼다.

◆KB라이프, ‘종로 평창 카운티’ 미니콘서트 개최… 시니어 문화공간에 온기를 더해

KB라이프는 지난 11일, 프리미엄 실버타운 ‘종로 평창 카운티’ 야외광장에서 ‘제2회 미니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미니콘서트는 클래식 4중창 공연으로 진행돼, 시니어 세대에게 친숙한 가곡의 선율이 초가을 밤의 정취를 더했다. 입주민과 인근 지역 주민들은 음악으로 서로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신한카드, 플랜(Plan) 시리즈 100만매 돌파 기념 이벤트

신한카드는 플래그십 라인업인 ‘플랜(Plan) 시리즈’가 1년 6개월만에 누적 발급 100만매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랜 시리즈’는 포인트 적립·할인·캐시백 혜택을 생활 패턴과 관심사에 맞춰 설계한 상품군으로, ‘포인트 플랜’, ‘디스카운트 플랜’, ‘에듀 플랜 플러스’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폭넓은 고객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를 기념해 ‘원 밀리언 플랜 위크’ 행사를 21일까지 진행한다. 카드 이용 시 최소 100포인트에서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랜덤 지급하는 당첨 이벤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나에게 100만원이 생긴다면?’을 주제로 소비 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경품을 증정한다.


◆KB국민카드, 착한소비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가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의 하나로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를 오는 10월 12일까지 운영한다.

고객은 KB Pay 쇼핑 내 ‘착한소비 소상공인 상생 특별관’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마음에 드는 가게를 골라 업체명과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소상공인이 직접 준비한 랜덤박스(31명 추첨), 포인트리 1000P(구매 후 응원 댓글 작성 고객 대상), 포인트리 10P(응원 댓글 작성 고객 전원) 등이 제공된다.

◆JT친애저축은행, 얼굴기형 환자 돕기 ‘스마일런 마라톤’ 후원 참여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14일 서울 상암 평화의 공원 일대에서 시민 4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2025 얼굴기형 환자 돕기 스마일런(Smile Run) 마라톤 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 했다고 밝혔다.

JT친애저축은행은 2019년 대회 때부터 꾸준히 후원사로 참여해 인연을 이어 오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도 얼굴기형 및 구강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환자들의 수술비 재원에 보탬이 되도록 후원금을 기부 했다.


◆새마을금고, 추석 맞이 “MG한가위적금” 출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추석을 맞아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을 심어주기 위해“MG한가위적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G한가위적금은 5만 계좌를 한도로 출시된 1년 만기 정기적금 상품이다. 이날부터 17일까지 3일간 한정 판매된다. 예금 판매일 기준 만 13세부터 18세까지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금고별 정기적금(1년) 기본이율에 최대 연 6%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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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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