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신한금융/BNK부산은행/케이뱅크/교원그룹/삼성금융네트웍스/삼성생명/교보라이프플래닛/KB손해보험/신한카드/하나카드/생명보험협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22 13:28:58   폰트크기 변경      

◆신한금융, 신한 나눠요 & 지켜요DAY 전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21일 그룹 전 임직원이 자원순환을 위해 미사용 의류 및 잡화를 기부하고 가정 내 폐의약품을 수거하는 행사인 ‘신한 나눠요 & 지켜요 DAY’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 나눠요 & 지켜요DAY’는 지속 가능한 소비와 물품의 재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신한금융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세 번째 자원순환 활동으로 이날 진행된 본점에서 임직원 300여 명은 의류 및 잡화 1000여 점을 기부하고 폐의약품을 수거했다.


◆케이뱅크, 지원으로 총 40곳 매장 사장님들 휴가 떠난다


케이뱅크가 전국의 소상공인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장님 유급휴가보내기 캠페인’에 선정된 사장님들이 휴가를 떠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지난 8월부터 실시한 사연 응모 기간 3주 동안 약 5800여 건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최종 선정된 총 40곳 사장님들은 이달 31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휴가를 떠나게 된다. 휴가기간 동안 케이뱅크는 각 가게의 일 매출을 기준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휴가비를 지원한다.


◆BNK부산은행, 최고 연 5.0% ‘Only One주거래 법인적금’ 출시


BNK부산은행은 창립 58주년을 맞아 약 580억 규모, 최고 연 5.0% 금리의 ‘Only One 주거래 법인적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법인전용 특판 적금으로,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 최대 580만원(1년 최대 6960만원)까지 불입할 수 있다. 판매기간은 내년 3월 31일까지이며, 한도(1000좌)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교원그룹, 한국리틀야구연맹에 4000만원 상당 후원


교원그룹이 한국리틀야구연맹에 총 4000만원 규모의 후원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지난 21일 화성드림파크 메인리틀구장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유소년 야구 발전기금 3000만원과 함께 1000만원 상당의 구몬 및 빨간펜 교육 상품을 전달했다. 교원그룹은 이번 기부를 계기로 한국리틀야구연맹과의 교류 및 협력 가능성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추가 판매 개시

삼성금융네트웍스는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의 추가 판매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니모 KB 통장'은 모니모(monimo) 앱에서만 개설이 가능한 수시입출금통장이다. 지난 4월 이후 기준금리가 하락했음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일 잔액 200만원까지 최대 연 4.0%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는 시중의 1년만기 정기예금 상품의 평균 금리가 2.5%인 것과 비교할 때 1.5% 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매일이자받기' 서비스를 통해 하루만 자금을 예치해도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자유로운 입출금과 무료 송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 영진에셋과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

삼성생명은 22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법인보험대리점 영진에셋과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위·수탁 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금융소비자 민원 예방과 처리,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모바일티머니 K-패스 대중교통 맞춤형 안심보험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 티머니와 함께 모바일티머니 K-패스 이용자를 위한 대중교통 맞춤형 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티머니와의 전략적 제휴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티머니에서 K-패스를 발급받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상 실속보험으로, 티머니가 1년간 전액을 지원한다.

◆KB손해보험, 국토교통부와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은 22일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한국교통안전공단, 손해보험협회 및 주요 손해보험사들과 함께 K-패스 이용자 대상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패스 이용자의 대중교통 이용 실적을 자동차 보험 할인 혜택과 연계함으로써 국민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험 상품 개발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KB손해보험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모빌리티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보험 요율 산출 모델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신한카드, 싱가포르항공 마일리지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는 22일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해외 온·오프라인에서 50만원 이상을 포함해 국내외 일시불·할부 합산 5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고액 이용자 순으로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 리모와 캐리어, 아이패드 프로, 다이슨 에어랩 등 경품이 제공된다.


◆하나카드, ‘하나로 연결된 아이들의 마음’ 사업 실시

하나카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올해 인재양성 지원사업과 지역아동센터 개보수 사업을 골자로 한 '하나로 연결된 아이들의 마음' 사업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두 기관과 함께 우수한 재능을 가진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을 지원하는 인재양성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올해 총 2억5000만원의 후원금을 바탕으로 학업을 비롯해 바이올린, 사격, 야구, 미술, 성악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 25명에 대한 지원을 완료했다.

◆생명보험협회,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생명보험협회 22일 서울 경찰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범죄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을 확산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