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돈 버는 재미 with 농심' 출시 카카오뱅크가 ‘돈 버는 재미’의 두 번째 제휴사로 농심과 손 잡고, 오는 11월 2일까지 '돈 버는 재미 with 농심'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0월 카카오뱅크는 일상 속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카드 짝맞추기’, ‘색깔 맞추기’, ‘빨리 맞추기’, ‘기억력 테스트’ 등 앱테크 서비스를 통합해 ‘돈 버는 재미’를 출시했다. '돈 버는 재미 with 농심'은 고객들이 ‘돈 버는 재미’ 속 네 가지 앱테크 서비스에 참여해 미션을 달성하면 농심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농심몰’에서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iM뱅크-LH대구경북지역본부, 금융 지원 업무협약 체결
iM뱅크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와 24일 ‘ESG 가치실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H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개최된 본 협약식은 LH입주민을 대상으로 ESG가치 실현을 위한 탄소 중립 활동 참여를 독려해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탄소 중립 포인트 제도를 가입한 LH입주민이 보증금 대출을 신청 하는 경우 대출 금리 연 0.1%p를 우대 받을 수 있다.
◆BNK부산은행,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BNK부산은행은 24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 2층 오션홀에서 ‘창립 5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방성빈 은행장을 비롯해 경영진과 부·실점장 등 3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지역과 함께 걸어온 58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흥국생명, 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실시'
흥국생명은 지난 16일과 23일 양일간, 서울시립 마포종합노인복지관에서 지역주민과 65세 이상 어르신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지능화, 고도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수법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대출빙자형 △기관사칭형 △지인사칭형 △택배 및 결제 사칭형 등 대표적인 유형별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응 요령을 안내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 건강고지 할인' 신설
삼성화재는 건강보험 가입 시 고객의 건강상태를 보다 세분화해 반영함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은 일반적인 보험 가입 시 요구되는 최근 5년간의 건강 알릴 사항에 더해, 고객이 원하는 경우 6년에서 최대 10년까지의 추가 사항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iM라이프, 김성한 고문 ‘사람중심기업가정신’ 조직문화 혁신 사례 SSCI 등재
iM라이프는 24일 김성한 경영고문의 ‘사람중심기업가정신(Humane Entrepreneurship)’을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 혁신과 경영성과 사례가 SSCI 국제학술지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은 조직문화 혁신과 경영 성과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며, 김 고문의 ‘3E 프레임워크(공감·권한 위양·역량 활성화)’를 혁신 경영 대표 모델로 조명했다. 이는 유엔(UN)과 국제노동기구(ILO)에서도 발표되며 사람을 비용이 아닌 가능성으로 바라보는 기업가정신 메시지를 전파했다.
◆KB손해보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은 지난 23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안전운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적극적인 안전운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BELOW 50 캠페인’을 진행하고 사고예방 활동 및 교통안전 정책·제도개선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카드, ‘키움증권 HERO 신한카드’ 2종 출시
신한카드가 키움증권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키움증권 Legendary HERO 신한카드와 ‘키움증권 Super HERO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2종의 제휴카드는 키움증권 고객 중 히어로멤버십 회원에게만 발급 자격이 주어지는 상품이다. 히어로멤버십은 해외주식 VIP프로그램으로, L등급과 SSS등급 고객은 레전더리 히어로 신한카드를, SS등급과 S등급 고객은 슈퍼 히어로 신한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 신규 큐레이터로 박재범, 웨이브투어스 영입
현대카드가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활동할 신규 큐레이터로 ‘박재범’과 ‘웨이브투어스’를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는 현대카드만의 독자적인 시각에 큐레이터들의 깊이 있는 관점을 더해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소개하는 공연장이다. 현재는 유희열·김수로·장기하·손민수 등 아티스트들이 큐레이터로 참여해 한국 대중 문화 및 클래식을 이끄는 아티스트와 만나는 공연을 선보여왔다.
◆KB국민카드, 걷기 좋은 가을 단풍 명산 주변상권 분석
KB국민카드가 단풍이 물드는 가을을 맞아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간 전국 국립공원을 품은 명산 입구 주변 상권을 방문한 고객의 신용·체크카드 결제데이터 약 150만건을 분석했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명산 16개 인근 상권(산 입구 132개의 반경 1~2km)의 음식점, 카페, 편의점·슈퍼 업종의 1년 매출 분석 결과 가을철(9~11월) 매출 비중은 28%로 나타났다. 가을은 여름(30%)과 비슷한 소비 시즌으로 봄(23%)과 겨울(19%)보다 높은 수준이다.
◆새마을금고, 2025년 연구 논문 공모 결과 발표 및 포상 추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일 2025년 새마을금고 연구 논문 공모 심사 결과를 발표했고 수상 대상자에게 10월 중 상장 및 상금 등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연구 논문 공모는 새마을금고․새마을금고중앙회 및 상호금융 발전을 위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연구하고 관련 논의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논문 공모에는 총 19건의 논문이 접수됐고, 심사결과 대외부문에서 우수상 1건, 가작 1건, 대내부문에서 가작 1건 총 3건이 포상대상으로 선정됐다.
◆캠코, '기업구조혁신펀드 6호' 자펀드 위탁운용사 선정
한국자산관리공사는 24일 '기업구조혁신펀드 6호'의 자펀드(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 4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업구조혁신펀드 6호는 관세 피해가 우려되는 수출기반 주력산업의 구조조정을 지원할 목적으로 조성되는 정책펀드이다. 캠코는 그동안 ‘구조혁신펀드 4·5호’를 성공적으로 조성해 구조조정기업에 대한 상시적인 지원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올해는 관세 피해가 우려되는 수출기반 주력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약 1조원 규모의 ‘구조혁신펀드 6호’ 조성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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