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신세계그룹ㆍ신세계百ㆍCUㆍGS25ㆍ이마트24ㆍ무신사ㆍ세븐일레븐ㆍ11번가ㆍ29CM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05 14:18:15   폰트크기 변경      

사진: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 쓱데이 맞아 여행ㆍ숙박 단독 특가전
신세계그룹이 쓱데이 기간(9일까지) 동안 여행ㆍ항공ㆍ숙박을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SSG닷컴, G마켓,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라이브쇼핑, 조선호텔앤리조트, 굳닷컴 등 6개 계열사와 제주항공이 참여한다. SSG닷컴은 6일 오후 8시 ‘쓱라이브’를 통해 그랜드 조선 제주 숙박권을 22만원대부터 판매한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여행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 한도 내 10%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나트랑·괌·푸켓 등 인기 여행지를 특가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의 ‘비아신세계’는 약 20년 만의 오로라 극대기를 맞아 캐나다 오로라 프리미엄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홍콩ㆍ마카오, 장가계 등 해외 패키지를 판매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객실 최대 70%, 레스토랑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45개 노선 국제선 항공권을 최대 6% 할인하고, 카카오페이 결제 시 최대 2만원을 추가 할인한다.





사진: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 방콕 센트럴월드서 K-뷰티 팝업 오픈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가 태국 방콕 최대 쇼핑몰 센트럴월드에서 K-뷰티 브랜드 15개를 모은 팝업스토어를 6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참여 브랜드는 메디필, 브이티, 아이소이, 뮤드 등 스킨케어ㆍ메이크업·향수 15개다. 비건 원료ㆍ자연주의 콘셉트 등 태국 MZ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팝업 공간은 태극 문양과 한복 색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로 꾸며졌으며, 윷놀이·투호 등 전통놀이와 한식 디저트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신세계는 이번 팝업을 통해 얻은 현지 반응을 바탕으로 태국 대형 유통사와 협업을 확대, 국내 신진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 LoL 결승 진출 ‘T1’ 사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
CU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제대회 결승에 진출한 T1을 응원하기 위해 9일까지 포켓CU에서 ‘T1 사인 유니폼 증정’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T1 제휴 상품 5종 구매 시 포켓CU 멤버십 적립으로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수별 친필 사인 유니폼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일 발표된다. CU는 2022년부터 T1과 협업해 간편식·음료 등 30여 종의 컬래버 상품을 출시했고, 누적 판매량은 1500만 개를 넘어섰다. 이번 이벤트 대상 상품은 T1 간편식 4종과 핫팩 1종으로,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했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소방관 희망나눔달력’ 12번째 출시… 누적 기부금 12억원 달성
GS리테일이 소방의 날(11월 9일)을 맞아 ‘2026년 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출시했다. 이번 달력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현직 소방관, 사진작가 배강우가 참여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판매 수익금 전액이 화상 환자 치료비로 기부된다. 2014년 시작한‘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은 누적 판매량 11만 부, 누적 기부금 12억 원을 기록했다. 300여 명의 화상 환자가 치료 지원을 받았다. 이번 달력에는 ‘몸짱소방관’ 선발대회 입상자 12명이 모델로 참여했다. 5~8일 ‘우리동네GS’ 앱에서 사전 예약 후 9일부터 GS샵에서 정식 판매한다. 수익금은 한림화상재단에 전액 기부된다.





사진: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뮤지컬 ‘킹키부츠’와 손잡고 콜라보 상품 출시
이마트24가 올해 세 번째 뮤지컬 협업으로 ‘킹키부츠’ IP를 활용한 한정 상품 4종을 선보인다. 콜라보 상품은 빨간 롱부츠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색상과 로고를 적용한 패키지로 구성됐다. 디저트 2종과 팝콘에는 뮤지컬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한정판 씰스티커(12종 중 1종)가 랜덤으로 동봉된다. 고객은 제휴카드나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2월 31일까지 앱 스탬프 적립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킹키부츠’ S석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무신사, K-패션 중국 진출 위한 GB 인증ㆍ상표권 지원 강화
무신사가 파트너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중국국가표준(GB) 인증과 상표권 등록 등 필수 절차 지원에 나선다. FITI시험연구원ㆍ중국 현지 법무법인과 협력해 시험ㆍ법률 절차 전반을 지원하고,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교육도 병행한다. GB는 중국 내 생산·수입·판매되는 모든 공산품에 요구되는 국가표준으로, 무신사는 이를 포함한 규제 대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FITI시험연구원과의 협업을 통해 전담 상담 창구 운영, 시료 무료 픽업, 시험 비용 할인, 결과 신속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표권 단계별 컨설팅을 지원하고, 브랜드가 자율 대응할 수 있도록 ‘중국 상표 기초’와 ‘GB 시험 이해’ 등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10월 열린 1차 교육에는 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사관생도 합동순항훈련 후원…“10년 넘게 이어온 나라사랑”
세븐일레븐이 국군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으로 ‘대한민국 사관생도 합동순항훈련’을 후원한다. 이번 훈련은 육ㆍ해ㆍ공군ㆍ국군간호사관학교 2학년 생도를 포함해 1200여 명의 장병이 참가하며, 최신예 군함을 타고 미국 괌을 방문해 국위선양과 군사 외교 활동을 수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장병들의 해외 훈련을 응원하는 뜻으로 1000만원 상당의 과자·초콜릿 등 간식류를 지원했다. 후원 물품은 괌 현지인과 참전용사, 교민에게 전달돼 대한민국의 따뜻한 정을 전하는 선물로 활용된다.





사진: 11번가 제공
▲11번가 ‘그랜드십일절’, 첫 주 흥행…최저가 가전 완판ㆍ1억원대 상품 100개 돌파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5 그랜드십일절’개막 직후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가전·디지털 상품이 연이어 완판됐다. 60만원 할인한 ‘LG 오브제컬렉션 냉장고(870L)’와 프리미엄 스피커 ‘제네렉 G1’은 하루 만에 전량 판매됐으며, 42% 할인한 ‘경동나비엔 카본매트’ 역시 빠르게 품절됐다. ‘삼성 갤럭시북5 프로’는 누적 거래액 11억원을 넘겼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패키지’ 등 1억원 이상 판매된 상품도 100개를 돌파했다.‘버거킹’ e쿠폰은 누적 7만 장, ‘제주농협 감귤’은 1만 개가 판매됐으며, 대용량 생필품 역시 조기 품절됐다.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 가입자는 행사 첫날 전월 대비 12배 증가했고, 라이브 방송 ‘LIVE11’은 누적 시청수 700만 회를 돌파했다. 11번가는 11일까지 ‘원데이빅딜’, ‘LIVE11’ 방송 한정 특가, 단독 패키지 등으로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사진: 29CM 제공
▲29CM, ‘겨울 이구위크’ 첫날 거래액 236억 돌파… 전년比 27%↑
29CM가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2025 겨울 이구위크’에서 오픈 24시간 만에 거래액 23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3일 오후 7시 시작된 행사에서 5시간 만에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겨울 대비 27% 증가한 수치다. 첫날 일 방문자 수도 행사 전주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초반 흥행은 대표 기획전 ‘앙코르입점회’가 견인했다.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거래액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최대 86% 할인 행사를 진행한 ‘이구딜’과 브랜드별 럭키박스는 오픈 직후 일부 품목이 1분 만에 완판됐다. 29CM는 오는 14일까지 ‘이구위크 오픈런’과 ‘이구스테이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가며 흥행세를 확대할 계획이다. 5일 오후 6시 ‘아뜰리에 드 루멘’, 8시 ‘무브웜’을 시작으로 주요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도 연이어 진행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