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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레이더]토스뱅크/삼성화재/라이나생명/하나카드/삼성카드/KB국민카드/JCB/현대커머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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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11-11 09:28:15   폰트크기 변경      

◆토스뱅크, 커플·부부 위한 ‘함께 쓰는 캘린더’ 출시


토스뱅크가 ‘함께 쓰는 캘린더’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능은 커플과 부부가 일정과 소비 내역을 쉽게 공유·관리할 수 있고, iOS·안드로이드 위젯으로 휴대폰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일정·가계부 캘린더로 서로의 일상과 지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모임통장 연동으로 필요한 내역만 선택 공유도 가능하다.

◆삼성화재, 전립선암 발병 현황·치료 실태 빅데이터 분석


삼성화재는 고액의 치료비 부담을 안기는 전립선암 관련 치료현황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보험상품 및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삼성화재에 청구된 자료 기반의 빅데이터를 분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립선암은 매년 13.6%씩 급증 중이며, 전체 환자 중 60대 이상 비중이 85.6%로 절대 다수를 차지한다.​ 환자 2596명 진단자료 분석 기준 수술치료에서 로봇수술 비율이 85% 이상으로 압도적이며, 평균 본인부담 의료비는 1100만 원에 달하는 고가 비급여 수술이다. 로봇수술은 합병증 발병률이 낮아 선호도가 높았고, 수술방법별 요실금 차이는 적었으나, 배뇨장애 등은 로봇수술이 일반수술보다 1.3% 낮았다.


◆라이나생명, 고객 체감형 오프라인 이벤트 ‘라이나 티슈왔슈’ 홍대서 진행

라이나생명은 브랜드 광고에서 화제가 된 ‘티슈왔슈’ 콘셉트를 오프라인 이벤트로 확장,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홍대입구역 4번 출구 중앙통로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약 1500개 티슈에 직장인·학생 등 다양한 상황별 공감 메시지를 담아 부착, 많은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휴지 포장에는 “오늘 흘린 땀 라이나 티슈로 닦아보세요” 등 유쾌한 문구가 적혀 일상 속 위로와 응원의 경험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G-DRAGON 한정판 카드 3종 론칭


하나카드가 지드래곤과 협업해 한정판 카드를 3종(프리미엄 JADE 2종, 체크카드 1종)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자인은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해 하나의 의미와 예술성이 담겼으며, 카드별 전용 패키지·메탈케이스 등 고급화도 특징이다.​ 프리미엄카드는 연회비 100만원·15만원으로 연간 이용 바우처, 공항라운지 무료 등 다양한 여행·일상혜택 제공, 팬 멤버십 가입비 지원도 포함된다. 체크카드는 해외 환전·수수료 무료 및 일상 적립혜택이 있다.


◆삼성카드, 시니어 고객 소비자보호 제도 강화

삼성카드는 오는 19일부터 65세 이상 고객의 금융상품 청약철회 기간을 기존 14일에서 30일로 확대해, 시니어가 충분히 상품을 이해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약철회는 고객센터, 앱,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금융상품 신규신청 시에는 전화로 신청내용을 재확인해 불완전판매를 예방하며, 시니어 전담상담팀이 쉬운 용어로 상담을 지원한다. 또, 임직원 상담센터 체험, '소비자 보호의 날' 지정 등 조직 내 소비자보호 교육과 우수사례 공유를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KB국민카드, KB Pay에서 수능 수험생 응원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가 KB Pay 고객을 대상으로 수능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KB Pay 쇼핑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또는 주변 지인의 수능 수험생 응원 사연을 작성하면 따뜻한 마음이 담긴 사연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대학 생활에 필요할 그램 노트북 1명, KB Pay 머니 10만원 1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 200명 등 총 211명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사연을 남겨주신 모든 고객(당첨자 제외)에게는 KB Pay 머니 10원을 적립해준다.

◆JCB, 인천서 제18회 ‘JCB 세계대회’ 개최

JCB는 지난 5일과 6일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제18회 JCB 세계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JCB 세계대회는 JCB와 파트너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소통하며 JCB의 전략을 공유하고, 한층 더 강화된 파트너십 구축을 목표로 개최하는 회의다. 행사에는 세계 24개국·지역의 168개 파트너사, 270명 이상이 참석했으며, 캐시리스 결제 진화, 크로스보더 결제 확대, 금융권 사이버보안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현대커머셜, 상용차 고객 대상 ‘엑시언트 수리비 보상 서비스’ 도입


현대커머셜은 엑시언트 할부 구매 고객에게 사고 수리비용을 최대 3000만원까지 보상하는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1년간 횟수 제한 없이 사고 건별 보상되며, 1억원 이상의 할부 상품 가입 고객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저금리 프로모션 상품 가입자는 제외된다. 대형 상용차의 자차 보험료 부담 문제를 해소하고자 기획된 서비스로, 국내 대형 트럭 판매 1위 엑시언트 차주들이 수리비 부담 없이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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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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