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오른쪽)과 이동일 굿 트리 사우스 아프리카(Good Tree South Africa) 대표이사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그룹 |
▲ BBQ, 아프리카 진출
제너시스BBQ그룹은 남아프리카에서 한국 식품 유통사업을 운영 중인 ‘굿 트리 사우스 아프리카(Good Tree South Africa)’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
남아공의 인구는 6302만명으로 중위 연령이 28세인 외식업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가다. 남아공양계협회에 따르면 1인당 연간 닭고기 소비량은 약 36kg로 전체 육류 소비의 절반을 넘어선다.
BBQ는 남아공 내 3000여개 슈퍼마켓 브랜드를 운영 중인 Good Tree South Africa와 함께 QSR(퀵 서비스 레스토랑) 형태로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프타운, 요하네스버그, 블룸폰테인 등 주요 도시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 |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겨울 브랜드 캠페인 영상./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
▲ 겨울이 왔다...아웃백, 브랜드 캠페인 공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겨울을 맞아 브랜드 캠페인 ‘윈터 이즈 백, 아웃백(Winter is back, OUTBACK)’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연말 다이닝의 가치를 담아낸 이번 캠페인은 ‘이 겨울에만 머무를 수 있는 순간이 아웃백에 있다’라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했다. 꽃등심 스테이크, 랍스터 테일과 함께 꽃갈비ㆍ채끝등심ㆍ안심ㆍ립아이 중 3가지 부위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셀렉션’ 등을 만날 수 있다.
![]() |
| 정보연 이연에프엔씨 대표가 비전 선포식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이연에프엔씨 |
▲ 이연에프엔씨, 비전 선포식 개최
한촌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이연에프엔씨가 비전 선포식을 열고 새로운 기업 미션으로 ‘운영 조직에서 연결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발표했다. AI와 데이터를 조직의 핵심 인프라로 삼아 본사와 점주, 고객이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하는 데이터 기반 경영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연에프엔씨는 메뉴 개발부터 물류ㆍ매장 운영, 고객 데이터 관리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연결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를 통해 본사와 점주가 하나의 데이터 체계 안에서 협력ㆍ상생하는 새로운 경영 모델을 구축하겠단 전략이다.
또 본사는 GPT 기반 자동평가 시스템을 도입해 업무 투명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AI 에이전트를 활용해 보고서ㆍ일정ㆍ데이터 리포트를 자동화했다. 노션(Notion) 연동 내부 시스템을 구축, AI가 프로젝트 진행률을 실시간으로 분석ㆍ평가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끌어올린다.
실시간 매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경영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점주 전용 AI 스마트앱을 개발해 데이터에 기반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 |
| 파리바게뜨 브랜드 모델 가수 권은비(왼쪽)와 배우 김민주./사진=SPC |
▲ 파리바게뜨, 권은비ㆍ김민주 모델 발탁
파리바게뜨는 가수 권은비와 배우 김민주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두 사람은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IZ*ONE(아이즈원)에서 함께 활동한 친구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두 사람의 자연스럽고 발랄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 |
| 지난 11일 CJ제일제당, 네이버 해피빈, 나눔문화예술협회, 영등포구청 관계자들이 '셰프의 나눔 도시락'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결식아동에게 셰프 도시락 나눠
CJ제일제당은 네이버 해피빈, 나눔문화예술협회, 영등포구청과 함께 ‘셰프의 나눔 도시락’ 행사를 진행했다.
나눔 도시락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유명 셰프와 영양사가 직접 만든 도시락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CJ제일제당이 네이버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나눔햇반’과 ‘나눔스팸 에디션’의 판매 기부금으로 운영된다.
이번에는 최현석 셰프, 최지형 셰프, 이영숙 명인, 김병묵 셰프와 ‘랍스터 급식’으로 주목받은 김민지 영양사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 |
| 남양유업 관계자들이 대리점주와 임직원에게 수능 응원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사진=남양유업 |
▲ 남양유업, 수능 자녀 둔 대리점주에게 응원 선물 전달
남양유업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대리점주와 임직원 자녀 90명에게 응원 선물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
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패밀리 장학금을 도입해 매년 2회 자녀 학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누적 1217명에게 총 16억원을 지급했다.
![]() |
| '킹 말차 에스프레소' 제품./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
▲ 서울우유, 킹 말차 에스프레소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킹 말차 에스프레소’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국산 유기농 말차에 콜롬비아산 에스프레소 샷과 고품질 국산 원유 40%를 함유했다.
![]() |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에서 열린 '식품안전 상생아카데미'에서 미생물 맞춤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오뚜기 |
▲ 오뚜기, 협력사 대상 상생아카데미 개최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지난 11일 중소 식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상생아카데미를 열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상생아카데미는 오뚜기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의 식품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유전자 분석법의 기초 이론ㆍ분석과 사례로 보는 실험실 안전관리, 효과적인 환경 모니터링을 위한 환경 샘플링 기법 등으로 구성된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