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왼쪽부터)BGF리테일 영업ㆍ개발부문장 임민재 상무, 인사총무실장 장영식 상무, 4권역장 윤현수 상무, BGF 글로벌담당 우진용 상무./사진=BGF그룹 |
[대한경제=오진주 기자] BGF그룹이 조직 개편으로 중장기 전략 강화에 방점을 찍는다.
BGF그룹은 조직 개편과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BGF리테일은 기존 경영기획실을 경영혁신실로, 전략혁신부문 직속으로 운영하던 BI팀은 미래전략팀으로 이름을 바꿔 중장기 미래 비전 수립과 혁신 과제 추진 역할을 강화한다. 이를 바탕으로 AI와 리테일 테크 등 데이터 기반 역량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지주사인 BGF는 기획ㆍ글로벌 총괄 조직을 신설했다. 총괄ㆍ담당 체제로 조직을 재편성하고, 각각의 역할을 효율적으로 조정해 그룹 전반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BGF그룹 측은 대내외 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해 안정적인 조직 운영 체계를 유지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사업 경쟁력과 변화 대응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BGF그룹 관계자는 “새로운 관점의 중장기 전략과 혁신 방향을 재정립하고, 조직 운영의 안정성과 연속성을 확보하고자 했다”며 “우수한 잠재력을 갖춘 직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부여하고, 유연한 순환 배치를 통해 미래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