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리테일은 19일부터 22일까지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2025 와와페’를 연다. 맥주ㆍ하드리쿼ㆍ와인ㆍ전통주를 일자별 테마로 구성한 ‘DAY 특가’를 운영한다. 19일 ‘캔딴데이’에서는 스텔라 큐피드잔세트와 카브루 맥주 등을 선보이고, 20일 ‘도수폭발데이’에는 오초 데킬라·메이커스마크 등 위스키ㆍ보드카 제품을 할인한다. 21일 ‘와취데이’에는 볼렝져·토레스 등 와인을 한정 공개한다. 22일 ‘K주데이’에는 김부장 자가소주 세트와 적토마 패키지를 중심으로 구성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GiftX에서 벵베 내추럴 와인을 구매 후 픽업한 고객에게는 ‘춘천세계주류마켓 VIP 와인 투어’ 초청권을 선착순 제공한다.
![]()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는 하와이 1호점 개점을 기념해 로코모코·무스비 등 하와이 현지 메뉴를 재해석한 신상품 10종을 선보인다. 간편식은 로코모코ㆍ스팸 무스비 등 6종이다. 디저트는 솔트 브라우니ㆍ더블 마카롱 등 하와이 특유의 맛을 담았다. 주류도 확대한다. 생레몬 조각을 넣은 ‘알로하 생레몬 라거’와 기원 증류소와 협업한 ‘기원 럼 캐스크 하와이 에디션’을 선보인다.
![]() |
| 사진: SSG닷컴 제공 |
SSG닷컴은 19일까지 사흘간 제철 과일과 축·수산물 등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신선 특가전’을 연다. 이마트와 협업해 조생햇귤, 남해안 이력제 굴, 한우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행사 상품은 ‘신선보장제도’를 적용받아 신선도 불만족 시 즉시 환불된다. 전국 100여 곳 이마트 후방 물류시설에서 출고되는 상품을 대상으로 쓱닷컴 앱에 사진을 등록하면 조건 없이 환불받을 수 있다.
![]() |
| 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
CJ온스타일이 4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2025 겨울 패션위크’에서 퍼ㆍ양모 중심의 헤어리 텍스처 패션 매출이 전년 대비 134% 증가했다. 대표 상품인 ‘셀렙샵 에디션 양모 100 시어링 코트’는 방송 30분 만에 5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헤어리 슈즈 수요도 늘어 어그 등 스웨이드ㆍ양모 디테일 슈즈 매출은 148%, 로퍼·앵클부츠는 41% 증가했다. CJ온스타일은 30일까지 ‘블랙위크’ 행사를 열고 9000원대 아우터 타임딜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 |
| 사진: 쿠팡 제공 |
쿠팡은 17일부터 23일까지 ‘프리미엄 프레시위크’를 열고 연말 상차림 수요에 맞춘 고급 식재료 300여 종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한우 1++ㆍ활랍스터ㆍ활전복 등과 치즈ㆍ버터ㆍ디저트 등을 소개한다. 프리미엄 프레시는 로켓프레시가 올해 2월 선보인 고급 신선식품 서비스로 15개 이상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로켓프레시의 당일ㆍ새벽배송을 기반으로 신선한 상품을 빠르게 제공한다. 행사 기간 프리미엄 프레시 전 품목은 최대 20% 즉시 할인된다. 제휴카드 사용 시 최대 20% 추가할인을 적용한다.
![]() |
| 사진: 컬리 제공 |
컬리는 내달 1일까지 홀리데이마켓 얼리버드 기획전을 열고 연말용 상품 4100여 개를 최대 77% 할인한다. 트리·전구 세트와 하리보ㆍ러쉬 어드벤트 캘린더 등 연말 분위기를 높이는 상품을 한 번에 제안한다. 홈파티 수요에 맞춘 파스타ㆍ스테이크ㆍ디저트도 강화한다. 리틀스페인 스테이크, 차알 마라샹궈, 포노 부오노 알리오올리오 등 밀키트와 리치몬드 슈톨렌, 하트티라미수 등 연말 디저트가 포함된다. 컬리는 가격대ㆍ테마별 선물 큐레이션도 운영한다. 3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7000원 할인 가능한 15% 카드사 쿠폰팩을 제공한다.
![]() |
| 사진: 29CM 제공 |
29CM이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이구위크’에서 거래액 147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총 170만 개 상품이 팔렸다. 시간당 7000개 이상 판매한 셈이다. 여성 패션이 거래액 비중을 가장 많이 차지했다.‘어그’는 원브랜드데이 하루 거래액 13억 원을 넘겼고 던스트ㆍ포에토ㆍ헤이그 등도 하루 5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앙코르입점회’에서 열흘간 1억원 넘긴 여성 브랜드 수도 두 자릿수다. 라이브 커머스 ‘29라이브’에 참여한 파사드패턴은 1시간 5만 명이 접속하며 당일 거래액 10억원을 기록했다. 홈 카테고리는 구매 고객 수가 2배 증가했고 ‘브랜든’은 방송 1시간만에 2억원, 행사기간 7억원을 달성했다.
![]() |
| 사진: 에이블리 제공 |
에이블리는 17일부터 내달 3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를 열고 패션ㆍ뷰티ㆍ라이프ㆍ푸드 전 카테고리를 할인한다. 전 상품 20% 쿠폰과 인기 마켓 대상 최대 12% 중복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팀을 구성해 최대 99%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카테고리별 릴레이 라이브 방송도 강화한다. 뷰티 부문은 브랜드 데이를 마련해 에뛰드·스킨푸드·투쿨포스쿨 등 상품에 최대 25% 쿠폰을 적용하며 100원 딜도 진행한다. 4910은 26일까지 ‘블프 앵콜 세일’을 열고 겨울 아우터와 데일리 상품을 할인한다. 패션 전 상품 20%와 쇼핑몰 전용 최대 30% 쿠폰을 포함한 39만 원 쿠폰팩도 제공한다. 일본 쇼핑 앱 아무드도 내달 1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를 열고 ‘올 블랙 컬렉션’ 코너를 통해 K-패션 상품에 최대 30% 쿠폰을 적용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