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오늘의 식탁] 오뚜기ㆍ동원홈푸드ㆍ샘표ㆍ뚜레쥬르ㆍ스타벅스ㆍ아모레퍼시픽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17 13:43:24   폰트크기 변경      

사진: 오뚜기 제공
▲오뚜기, 아이디어스와 라면 IP 활용 핸드메이드 굿즈 19종 출시
오뚜기는 아이디어스와 협업해 진라면·참깨라면·컵누들 등 라면 브랜드 IP를 활용한 핸드메이드 작품 19종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133개 신청작이 접수됐으며 독창성ㆍ작품성ㆍ사업성을 기준으로 작가 16명이 최종 선정됐다. 출시 상품은 컵라면 파우치 키링, 진라면 만년 블록 달력, 분식점 스티커 키트, 라면 슬라임 등이다. 17일부터 아이디어스에서 단독 판매한다. 아이디어스는 26~2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싱인마켓 2025’에 참가해 이번 오뚜기 IP 협업 작품을 전시한다.





사진: 동원홈푸드 제공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브리또 3종 출시
동원홈푸드는 비비드키친 저당 브리또 3종을 새로 출시했다. 비비드키친은 저당ㆍ저칼로리 전문 브랜드로, 지난해 선보인 기존 브리또 3종은 출시 1년 만에 월 판매량이 6배 증가하며 후속 제품 요청이 이어졌다. 신제품은 닭가슴살 치폴레ㆍ볶음고추장ㆍ비프 마라 3종이다. 모두 알룰로스를 활용한 저당 소스로 100g당 당류 5g 미만 기준을 충족한다. 통밀 토르티야와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사용해 식이섬유·포만감을 높였으며 단백질은 8g 이상 함유했다. 23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브리또 5개 이상 구매 시 3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샘표 제공
▲샘표, 당류 99% 낮춘 ‘저당 찜닭 양념’ 출시
샘표는‘저당 찜닭 양념’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샘표 한식소스 1위 ‘안동 찜닭 양념’의 단짠 균형은 유지하면서 당류를 기존 대비 99% 낮췄다. 100g당 당 함량은 0.2g이며, 발효 간장으로 감칠맛을 더해 칼칼한 끝맛을 구현한다. 찜닭 외에도 닭가슴살 덮밥·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네이버 ‘새미네마켓’에서 먼저 판매되며 쿠팡 등 온라인 채널로 순차 확대될 예정이다.





사진: CJ푸드빌 제공
▲뚜레쥬르, 홀리데이 케이크 출시…사전예약 최대 30% 할인
뚜레쥬르는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제품 ‘스트로베리 퀸’의 홀리데이 버전과 산리오캐릭터즈 협업 케이크 5종 등을 포함해 다양한 신제품을 구성했다. 산리오 라인업은 헬로키티·마이멜로디·쿠로미·시나모롤·폼폼푸린 등을 활용한다. 12월 22일까지 앱에서 홀리데이 케이크 50종을 예약하면 최대 30% 할인이 적용되며, 산리오캐릭터즈 케이크·키링 세트는 15% 할인 판매한다. 제품 픽업은 12월 19~25일 가능하며 ‘스트로베리 퀸’은 12월 5일부터 수령할 수 있다.





사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온라인 ‘버디 위크’ 진행…니트 감성 라인업 출시
스타벅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스토어에서 ‘버디 위크’를 열고 연말 콘셉트의 ‘마이 코지 룸’ 라인업을 선보인다. SS 윈터 니트 텀블러, 니트 머그 세트, 니트 플레이트 등 니트 패턴을 강조한 상품과 핸드메이드 니트 백ㆍ베어리스타 키체인 등으로 구성했다. 신규 라인업 상품 구매 시 니트 파우치 키체인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세트 구매 시 15% 할인이 적용된다. SS 뉴포트 텀블러와 SS 탱크 텀블러는 홀리데이 컬러로 재출시되며 해당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별 5개가 추가 적립된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 2장 제공, 시즌오프 상품 최대 40% 할인 등 혜택도 운영한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7개 플랫폼 통합 뷰티 축제 개최
아모레퍼시픽이 17일부터 23일까지 국내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통합형 뷰티 축제 아모레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온, 롯데백화점몰, SSG.COM, 더현대닷컴, GS SHOP, CJ온스타일, H몰 등 7개 플랫폼이 참여하는 사상 최대 규모다. 행사 기간 총 25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설화수,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등 주요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방송 구매 고객에게 라이브 전용 혜택과 구매 인증 이벤트를 제공한다. 미피 캐릭터 콜라보 굿즈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쿠션 담요와 보온주머니 등 연말 시즌 아이템이 포함됐다. 브랜드별 토트백, 키링 등 한정판 사은품과 뷰티 키트 증정 이벤트도 운영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