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롯데百ㆍ이마트ㆍ롯데마트ㆍGS더프레시ㆍ세븐일레븐ㆍG마켓ㆍSSG닷컴ㆍ쿠팡ㆍ배달의민족ㆍNS홈쇼핑ㆍKT알파쇼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19 09:09:01   폰트크기 변경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20일 ‘800평 롯데타운 크리스마스마켓’ 개장
롯데백화점은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46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롯데타운 크리스마스마켓’을 연다. 역대 최대인 800평 규모로 51개 부스로 구성했다. 1차 주말 패스트패스 입장권은 네이버 예약 오픈 10분 만에 매진됐다. 행사는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오후 4시 이전은 무료, 이후는 유료 입장이다. 13m 초대형 트리ㆍ스노우 샤워ㆍ2층 회전목마 등을 통해 몰입형 경험을 강화했다. 롯데웰푸드 ‘가나 초콜릿 하우스’, 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등 브랜드 협업 팝업도 확대했다. 마켓 한정 굿즈 3종과 26개 F&B 부스의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며, 프라이빗 라운지도 최초 운영한다. 2ㆍ3차 사전 예약은 각각 21일과 12월 8일 시작한다. 이용 기간은 12월 1~18일, 12월 19일~1월 4일이다.





사진: 이마트 제공

▲이마트, 20~23일 식탁 물가안정 할인 행사
이마트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식탁 물가안정을 위한 대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첫수확 조생햇귤·고구마·시나노골드 등 겨울 간식과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가격을 낮춘다.‘어메이징 완벽치킨’을 행사카드 결제 시 2500원 할인해 3980원에 판매한다.‘첫수확 조생햇귤(2.5kg)’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6000원 할인한 8980원이다. 시세가 작년 대비 20~30% 올랐지만 행사 가격은 20% 이상 저렴하다. ‘베니하루카 고구마 무한담기’, ‘시나노골드 사과’등도 할인한다.‘달링다운 와규’는 부위별 최대 40% , 생고등어·홍가리비 등 수산물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50% 할인한다. 노브랜드는 순두부찌개·즉석떡볶이 밀키트 신상품을 4000~5000원대에 출시해 가성비 밀키트 라인업을 확대한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20~26일 ‘헬로 윈터 페스티벌’
롯데마트는 20일부터 26일까지 ‘헬로 윈터 페스티벌’을 열고 초겨울 제철 과일, 김장 재료, 겨울 간편식 등을 대폭 할인한다. 딸기 전 품목을 엘포인트 회원에게 2000원 할인하고, 제주 올레길 감귤ㆍ나주 하우스배는 농할 20% 할인이 적용된다. 상생단감ㆍ청도홍시는 2팩 이상 구매 시 각 4990원에 제공한다. 김장 재료인 배추, 다발무, 깐마늘 등은 농할 가격으로 선보인다. 고춧가루, 생굴, 돼지고기 수육용 등도 할인한다. 칼국수ㆍ수제비ㆍ어묵 등 겨울 간편식은 최대 33% 할인하거나 1+1으로 구성했다. 방한 이불ㆍ커튼ㆍ홈웨어는 최대 30% 할인한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더프레시, 덴마크산 돼지고기 100t 확보…최대 40% 할인 판매
GS더프레시는 덴마크산 돼지고기 100t을 매입해 12월 중순까지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주한덴마크대사관ㆍ덴마크 돈육 기업 티칸과 공동 기획했다. 행사 상품은 덴마크 대패삼겹살, 옛날 삼겹살 등이다. GS더프레시는 국가 이력추적제와 표준화 농장 시스템을 기반으로 품질·위생 수준이 높은 덴마크산 돼지고기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강화했다. 올해 1~10월 기준 덴마크산은 냉동 수입 돈육 매출의 54%를 차지하며 스페인ㆍ미국산을 제쳤다. 지난해부터 현지와 협의해 100t 이상 물량을 확보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대웅제약과 3500원 ‘2주 건강습관’ 건기식 1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19일부터 대웅제약과 ‘2주 건강습관 프로젝트’건강기능식품 12종을 차례로 선보인다. 모든 제품은 14일분 소용량에 3500원으로 구성했다. △활력충전비타민B컴플렉스 △항산화비타민C △혈행개선 rTG오메가3 등 5종을 우선 선보인다. 연내 △멀티비타민 △밀크씨슬 △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 등 7종을 추가한다. 매장 내 특화 존을 운영하며 효과ㆍ성분을 표기한 전용 가격표와 QR 기반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12월 한 달간 BC카드 결제 시 20% 할인해 전품목을 2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의 건강식품 매출은 2024년 30% 증가했고 올해 1~11월 70% 늘었다.





사진: G마켓 제공

▲G마켓, 라자다 연동 후 해외 판매 4배↑…한국 셀러 거래 급증
G마켓이 10~13일 라자다 ‘11.11 세일’에 참여해 동남아 5개국에 K셀러 상품을 판매한 결과, 해외 판매건수가 전주 대비 4배(319%) 늘고 총 거래액도 292% 증가했다. 행사 첫날에는 메인 노출 효과로 거래액이 동시간 대비 8배(780%) 급증했다. 가공식품 셀러는 행사 기간 단일품목 1만개 이상을 판매해 거래액이 770% 증가했고, 뷰티 셀러는 500% 넘는 신장률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로는 수분크림이 라자다 5개국 합산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고, 과자ㆍ스낵이 2위를 차지했다. 국가별 거래액 비중은 필리핀 53%가 가장 높았고 싱가포르 18%, 태국 15%, 말레이시아 12%, 베트남 2% 순이다. G마켓은 현재 1만6000여 셀러가 글로벌 판매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 중 7000여 명이 라자다에서 45만개 K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 SSG닷컴 제공

▲SSG닷컴, 20~26일 ‘호주 퀸즐랜드 위크’…와규ㆍ청정우 최대 특가
SSG닷컴은 20일부터 26일까지 호주 퀸즐랜드 주정부와 함께 ‘퀸즐랜드 위크’를 열고 현지 식품 60여 종을 특가 판매한다. 와규 윗등심, 치마살, 청정우 부채살 등을 1만원대에 선보인다. 마누카꿀, 땅콩버터, 마카다미아도 행사 대상 상품이다. 골드코스트를 포함한 호주 주요 도시 7일 관광 패키지도 특가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인천–브리즈번 왕복 항공권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여행 바우처·퀸즐랜드 식품 세트 등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 쿠팡 제공

▲쿠팡, 30일까지 ‘식품 블랙프라이데이’…로켓배송 먹거리 9000종 할인
쿠팡은 30일까지 ‘식품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열고 로켓배송 먹거리 9000여 종을 할인 판매한다. 1000여 개 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가공식품ㆍ음료ㆍ디저트ㆍ건강식품 등 전 카테고리를 한데 모았다. 유튜버 ‘히밥’과 협업한 신제품을 최초 공개하고 할인도 제공한다. 기획전 내 ‘믿고 먹는 쿠팡템’, ‘1만원 이하’,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등 테마관을 구성해 구매 편의를 높였다. 모든 상품은 로켓배송 또는 로켓그로스로 배송된다.





사진: 배달의민족 제공

▲배달의민족, ‘한그릇·픽업’에 스타벅스 입점…23일까지 아메리카노 반값
배달의민족에서 스타벅스 상품을 ‘한그릇’과 ‘픽업’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배민은 한그릇 서비스에서 스타벅스 인기 음료와 샌드위치·브리또·카스텔라 등을 조합한 전용 메뉴를 최소주문금액 없이 무료 배달로 제공한다. 1인 가구 고객의 디저트ㆍ간식 선택지를 넓혔다. 픽업 서비스에도 이달 초 입점했다. 배민은 앱 내 ‘픽업 지도’에 스타벅스 아이콘을 표기해 사전 주문 편의를 높였다. 23일까지 매일 선착순 아메리카노 5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배민 한그릇은 출시 반 년 만에 누적 주문 고객 400만명을 기록했으며, 픽업 주문수도 8월 대비 10월에 40% 증가했다.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20일 ‘정호영 셰프 동태알탕’ 특집…첫 방송 4000세트 완판
NS홈쇼핑은 20일 오후 4시30분 ‘정호영 셰프의 동태알탕’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편성은 이달 6일 겨울 시즌 첫 방송에서 4000세트가 모두 판매된 데 따른 추가 방송이다. 구성은 손질 동태·알(300g), 해물육수(250g), 양념소스(250g)로 1세트이며, 기본 8세트에 1세트를 추가한 총 9세트로 판매한다. 






사진: KT알파 쇼핑 제공
▲KT알파 쇼핑, VIP 액티브 시니어 대상 ‘크리스마스 연주회’ 개최
KT알파 쇼핑은 데이터 홈쇼핑과 기프티쇼 서비스 통합을 기념해 액티브 시니어 VIP 고객을 초청하는 ‘크리스마스 연주회’를 진행한다. 응모는 20일부터 12월 3일까지 모바일에서 가능하며, 총 40명을 추첨한다. 행사는 오뉴와 협업해 12월 23일 오뉴 창덕궁에서 열리며, 플루트·바이올린·첼로 등 연주자 5인이 크리스마스 시즌곡 8곡을 약 1시간30분간 들려준다.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줄인 스토리텔링형 구성으로 커뮤니티 파티도 함께 마련된다. 연말 행사 이후 신년 타로 클래스, 관상 메이크업 등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