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만성질환 3종 신담보 배타적 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이 ‘현물급부 제공 만성질환진단비’, ‘만성질환 약물치료비(경도)(5년지급형)’,’해외 중입자치료 지불대행 서비스’에 대해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고혈압·이상지질혈증·당뇨병 경도 진단 시 반지형 혈압계, 인바디, 연속혈당측정기 등 의료기기를 현물로 제공하고 전문 의료진 케어콜로 혈압·체성분·혈당 등 핵심 지표 관리를 돕는 한편, 경도 만성질환으로 확정 진단된 후 5년간 약물치료를 지속하며 건강지표를 유지하면 매년 약물치료비를 지급하는 인센티브형 구조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위한 ‘위 케어 리셋데이’ 개최
한화생명은 암을 경험한 청년들의 회복과 사회복귀를 응원하는 ‘위 케어 리셋데이(WE CARE RESET DAY)’를 지난 25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홀에서 열고, 올 한 해 활동한 2기 청년 크루들의 성과를 공유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암 경험청년 크루와 전문 의료진 등 100여명이 참석해 수료식, 우수 크루 시상식, 의료진 토크 세션, 음악·낭독 공연 등을 통해 “완치 이후의 삶은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메시지를 나눴다.
◆KB라이프, KCGS 지배구조 평가 3년 연속 A등급
KB라이프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실시한 2025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은 상장사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을, 비상장 금융사는 지배구조 부문만을 따로 평가해 등급을 공시하고 있으며, KB라이프는 주주권리 보호, 이사회의 역할과 책임, 위험관리 등 주요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현대카드, 도널드 저드 국내 최초 가구 전시 연다
현대카드는 20세기를 대표하는 미니멀리즘 아티스트 도널드 저드의 국내 첫 가구 전시 ‘Donald Judd: Furniture’를 오는 27일부터 내년 4월 26일까지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나무·금속·합판으로 제작된 가구 38점을 포함해 저드 재단 소장 판화·드로잉 등 약 100여 점을 선보이며, 저드의 작업·생활 공간에서 영감을 받은 전시 구성으로 예술·건축·디자인이 맞닿은 미니멀리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카드, 연말 고객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가 KB Pay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14일까지 약 3주간 운영되며, KB Pay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소 상품권 5만원권 50명, 3만원권 175명, 1만원권 1000명 등 총 1225명에게 제공한다.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1000만 달성
KB국민카드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KB이숍우화 캠페인은 지난 7월말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을 시작으로 본편 ‘수수께끼 안경원’, ‘요술 과자점’ 영상을 공개했다. 최근 이 영상들은 누적 조회수 1000만을 기록하며 국민의 공감을 받고 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