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최종평가회 성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01 14:28:57   폰트크기 변경      
보건복지부장관상, IT’S US 팀·손주보다 빠르게 팀 영예

[대한경제=박흥서 기자]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가 주관하고 iM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황병우)이 후원한 ‘2025년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최종평가회가 28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개최됐다.


최종평가회에 참석한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가운데)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2팀(IT’S US 팀, 손주보다 빠르게 팀)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평가회는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40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동아리 및 멘토 시상과 올해 사업 성과 공유가 진행됐다.

멘토링에 참여한 대학생 멘토 523명은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활동을 이어왔다. 참여 멘토들은 지역 내 아동ㆍ청소년ㆍ장애인ㆍ북한이탈주민 등을 대상으로 진로, 정서,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날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8개 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2점(IT’S US, 손주보다 빠르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3점(KM노리숲, 모듬살이, GNU전공개척멘토단) ▲iM사회공헌재단이사장상 3점(씨밀레, 쿠오레, 페이포워드)과 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에스알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후원을 통해 서울 및 경남 지역에서 활동한 우수 멘토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 밖에도 동아리 간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 운영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불확실성과 관계 단절로 고립이 심화되는 시대에 정서적 연결을 회복하는 지역사회 멘토링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흥서 기자 chs050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흥서 기자
chs0506@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