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토스뱅크/미래에셋생명/한화생명/KB라이프/한화손해보험/SBI저축은행/KB국민카드/웰컴저축은행/애큐온저축은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01 13:49:51   폰트크기 변경      

◆토스뱅크·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전용계좌 도입 맞손
토스뱅크는 지난 2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정책자금의 건전한 집행과 투명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악은 정책자금의 용도 외 사용을 사전에 차단하고 투명한 집행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중진공이 운영중인 사전검증 플랫폼을 토스뱅크의 시스템과 연계해 정책자금이 실제 사업 목적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관리 체게를 구축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 암 중입자 치료 대행 서비스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M-Life 앱 디지털 헬스케어서비스에 '암 중입자 치료 대행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중입자 치료는 차세대 암 치료 기술로 중입자의 물리적 특성을 활용해 정상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암세포를 정밀 공격하는 최첨단 방사선 치료법이다. 이번 서비스는 11월부터 특정 상품 특약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헬스케어 회원 중 오렌지 등급 이상(보장성 월납 5만원 이상) 보험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2025 미래금융인재 공모전' 첫 개최
한화생명은 2025 미래금융인재 공모전을 첫 개최하고 미래 금융 분야 인재 모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금융을 이끌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그들의 아이디어가 미래 전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AI △글로벌 △투자 △헬스 △블록체인 등 5개로 각 분야별 주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선택한 분야의 주요 이슈를 분석하고 금융의 관점을 더한 아이디어 기획안을 제출하는 방식이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링크비 1기 활동 보고회 성료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8일 KB라이프타워에서 링크비(LINKB) 1기활동 보고회를 개최하고 6개월간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행사는 링크비 1기 활동 결과 발표, 소감 공유, 인증서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링크비는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사단법인 해피기버가 협력해 운영하는 청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정서적 변화와 자립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지난 5월 30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된 프로그램에는 자립준비청년 10여명이 참여했다.

◆한화손해보험, 배우 고윤정과 신규 광고캠페인 영상 공개
한화손해보험이 전속모델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신규 광고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업PR편에서는 '나와 살아가는 보험을 만나다'라는 메세지를 통해 여성의 생애전반을 함께하는 한화손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한화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상품 광고편에서는 2030 여성의 현실적인 고민을 반영한 '스트레스 관련 특정 정신질환 진단비' 특약을 주요 소재로 활용했다.

◆SBI저축은행,SBI희망나눔봉사단 김장 봉사활동 진행
SBI저축은행이 종로구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김장 봉사활동 '온기 담금 캠페인'을 지난 29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SBI저축은행 임직원과 가족으로 구성된 'SBI희망나눔봉사단' 600여명은 종로구 마로니에공원에 모여 김장김치 1만5000㎏을 담그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이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종로구 관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15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KB Pay 쇼핑에서 레고랜드 댓글 추첨 이벤트
KB국민카드가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레고랜드 댓글 추천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파크 1일 이용권 1인(2매) 250명, 레고랜드 호텔 숙박권(주중 1박) 10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자금세탁방지 체계 강화 공로 인정
웰컴저축은행이 지난 28일 서울시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제19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자에는 김윤진 웰컴저축은행 준법감시팀 대리가 선정됐다. 김윤진 대리는 △고객확인제도(KYC) 및 직원알기제도(KYE) 운영 체계 개선 △자금세탁방지 관련 사내 규정 및 매뉴얼 개정 △여신 담당 실무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실시 △고객위험평가(RA) 모형 점검 및 최신화 △신규 금융상품 및 서비스 출시 전 자금세탁 위험도 평가 진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금융범죄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애큐온저축은행, 자금세탁방지 우수 기관 선정… 국무총리 표창 수상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제19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및 FIU 설립 24주년 기념식'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은 2018년부터 체계적인 자금세탁방지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술을 도입해 고객 확인과 자금세탁방지(AML) 모니터링 등 핵심 업무를 자동화했다. 의심거래보고(STR)와 고액현금거래보고(CTR) 누락 방지 체계를 확립하고, 업무 처리 시간을 최대 40% 단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