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일자리를 잡아라’…건설기술인협회, ‘일자리 채용마당 JOB-아지트’ 개최
기사입력 2022-12-06 15:23:10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윤영구)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22 일자리 채용마당 JOB-아지트’ 행사가 오는 12월 1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한 협회 신관 1층에서 개최된다.

건설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건설기술인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채용계획이 있는 13개 건설업체가 참여한다. 취업상담은 물론 현장면접을 통해 약 150명의 건설기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협회 홈페이지나 건설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9일까지 사전 접수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협회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은 건설부문 공공취업포털인 건설워크넷에 인재정보를 자동으로 등록시켜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영구 회장은 “채용마당 행사가 실질적인 가교역할을 해 건설기술인들이 좋은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를 후원해 주신 국토부와 참여한 업체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구인과 구직을 맞춤형으로 매칭시킬 수 있는 방안을 더욱 적극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지난 2014년 11월부터 경력관리 수탁기관의 취업정보기능을 통합한 ‘건설워크넷’을 운영하고 있다. 건설워크넷은 건설기술인 100만여 명의 신고된 경력정보를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로 차별화된 매칭시스템을 제공하며 구인난과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정석한기자 jobiz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