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건설기술인協, ‘2024년 건설기술인의 날’ 포상 응모 접수
기사입력 2023-07-02 07:15:42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윤영구, 이하 협회)는 내년 3월 25일 ‘2024년 건설기술인의 날’을 기념해 건설산업 발전에 공헌한 건설기술인을 발굴ㆍ포상하기 위한 응모 접수를 이달 1일부터 시작했다.

응모 대상은 기술 개발ㆍ품질 향상ㆍ견실 시공ㆍ건설기술인의 복리 증진 및 권익 옹호 등 건설 분야에 탁월한 공적이 있는 건설기술인이다.

구체적으로 △협회 정회원 5인 이상 △소속 업체(기관)의 장 △경력관리 수탁기관의 장 △건설관련 학회(단체)의 장 또는 소속 기술인회장의 추천을 받아야 응모할 수 있다.

수공 기간은 훈장의 경우 15년 이상, 포장 10년 이상, 표창 5년 이상이다. 앞서 정부 포상을 수상한 바 있는 건설기술인은 △훈장 7년 이상 △포장 5년 이상 △표창 3년 이상 해당 분야에 새로운 공적이 있어야 한다.

수상자는 학계 및 업계, 관계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시상 내역은 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장관 표창 등이다.

접수 기간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방문(본회 및 12개 지회)이나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응모 자격 및 추천 제한 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혹은 협회 기획실로 문의하면 된다.


정석한 기자 jobiz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