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건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건썰다방’에서 배우세요
기사입력 2023-09-28 06:00:18   폰트크기 변경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총 30화 걸쳐 유튜브 콘텐츠 제작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한국건설기술인협회는 일상 속 건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룬 유튜브 콘텐츠 ‘건썰다방’을 런칭했다.

총 30화에 걸쳐 제작되는 ‘건썰다방’은 역사를 비롯해 생활, 문화, 영화, 과학 등 우리 생활 속에 녹아있는 건설에 대한 이야기들을 국민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게 풀어내는 토크형 교양 예능 콘텐츠다.

향후 티빙, 웨이브 등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통해서도 송출된다.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 중인 김가영 기상 캐스터(MC)와 건설 역사학자인 임석재 이화여대 건축학과 교수를 비롯해 매 주제별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다방을 무대로 궁금한 건설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펼쳐나간다.

최근 방영된 1화에서는 역사 스토리 텔러 썬킴이 출연해 ‘다리’를 주제로 동서양 역사 속 흥미로운 다리 이야기부터 교량의 종류와 공법, 우리나라 기술진이 만든 세계 최고의 교량 등에 대한 다양한 ‘썰(說)’을 풀어냈다.

앞으로 역사학자 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장, 뇌 과학자 장동선 한양대 교수 등이 주제별 특집에 패널로 출연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화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윤영구 협회 회장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은 협회가 최초로 시도하는 사업”이라며 “건설기술인에게는 긍지와 보람을, 예비 건설기술인을 비롯한 국민들에게는 건설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제공해 건설에 대한 이미지가 개선되고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건썰다방’은 유튜브에서 검색하거나, 협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정석한 기자 jobiz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