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건설교통신기술협회, 온라인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2021-03-12 17:34:21   폰트크기 변경      
건설신기술 활용실적 증명서 온라인 발급 시행

박종면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회장.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회장 박종면)는 개발자 및 회원사의 업무능률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건설신기술 활용실적 증명서의 온라인 발급과 건설신기술 활용실적 신고 프로그램의 UI 디자인 변경, 입력단계 최소화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확대 개편한 ‘온라인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 15일부터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 증명서 발급시스템은 활용실적 신고 시 승인된 신고 건에 대해 언제 어디서든 출력이 가능하도록 구현해 회원사가 협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건설신기술 활용실적 증명서’를 열람하거나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발급받은 증명서는 문서 위·변조 방지를 위해 ‘바코드’와 ‘원본 복사방지 마크’를 삽입했으며, 스마트폰 또는 사용자 PC에서 증명서의 위변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인인증 로그인 방식을 통해 기업 고유 식별 코드와 인증 확인서 정보를 전송해 보안 접속 프로토콜에 의해 수행 하는 방식으로 회원관리 및 보안을 강화했으며, 건설신기술 활용실적 신고 시 기존의 불편한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프로그램의 UI 디자인 변경과 입력단계 최소화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확대 개편했다.


아울러 기존의 Active X 방식이 아닌 웹 표준 방식을 도입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도록 웹 호환성도 확보했다.


건설신기술 활용실적 증명서는 3월 한달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4월부터는 온라인으로만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박종면 회장은 “이번 사업으로 그동안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처리하던 각종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어 업무처리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업무능률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전자문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계풍기자 kplee@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