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국토교통부, 건설기술 시험시공 지원사업 추가공모 추진
기사입력 2021-04-22 13:05:21   폰트크기 변경      

국토교통부는 건설기술 발전과 기술개발자의 개발의욕 고취를 위하여 건설기술 시험시공 지원사업을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공모를 통해 우수기술을 발주청이 제공하는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신기술 심사에서는 시공실적을 제출받아 현장적용성을 확인하는데, 개발자가 개별적으로 발주청과 협의하여 시공실적을 쌓는데 어려움 등이 있어 정부에서 지원하는 시험시공 지원사업 을 통해 이를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2021년 4월 15(목) ~ 4월 30(금)까지 약 이주간의 공고 및 접수를 진행하며 국내에서 최초로 특정 건설기술을 개발하거나 기존 건설기술을 개량한 것으로 신규성·진보성 및 현장적용성 등이 있다고 판단되는 건설기술은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신청기술 관련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경우, 신청인이 중소기업인 경우, 국가 R&D 결과물의 경우 가점을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공지사항 및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접수 방법은 이메일 접수(jsyu@kaia.re.kr, ddodung2@kaia.re.kr)이며,  문의는 진흥원(031-389-6480, 6391)으로 하면 된다.


* 시험시공(Test Bed) 이란, 새로이 개발된 건설기술이 건설신기술로 지정되거나 현장에서 활용되기 이전에 성능검증이나 시공실적 확보 등을 위해 시공


 









- 해당 콘텐츠는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에서 직접 생산한 콘텐츠 입니다
<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