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종면 건설교통신기술협회 회장(가운데)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교통신기술협회 제공 |
[e대한경제=이계풍 기자]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회장 박종면)는 발주청 및 건설관계자들의 건설신기술의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신기술에 대한 이미지 제고하기 위해 ‘제2회 건설신기술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건설신기술의 가치 및 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슬로건’이라는 주제로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올해 3월부터 4월까지 약 1개월 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공공부문 대상은 ‘여러분이 상상하고, 건설신기술이 실현합니다’(장성수 대구광역시청 도시철도건설본부), 민간부문 대상은 ‘세계의 미래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건설신기술’(조경민 ㈜도화엔지니어링) 이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건설의 가치, 신기술과 같이’(유재훈 대전충남지방병무청)와 ‘안전한 미래와 행복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스마트 건설신기술’(최민규 ㈜다산컨설턴트) 이며, 우수상은 ‘건설신기술은 새로운 가치, 새로운 미래의 시작’(조주연 한국도로공사 아산천안건설사업단)과 ‘혁신의 경계를 넓혀 미래를 건설하다,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강채은 숙명여자대학교)가 선정됐다.
박종면 협회장은 “건설신기술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건설신기술의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신기술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계풍기자 kplee@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