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건설교통신기술협회, ‘제3회 건설교통신기술 슬로건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2-05-02 08:57:04   폰트크기 변경      

2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제20회 건설신기술의 날’ 기념식에서 박종면 건설교통신기술협회장(가운데)와 슬로건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제공


[e대한경제=이계풍 기자]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회장 박종면)는 건설교통신기술의 핵심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제3회 건설교통신기술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공모전은 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후원한 행사로, ‘건설교통신기술의 정체성 확립과 발전 방향을 담은 슬로건’을 주제로 2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공공ㆍ민간ㆍ학생 등 3개 부문에서 총 2167명이 참여한 가운데 15점(대상 3점, 최우수상 3점, 우수상 3점, 장려상 6점)이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공공부문 대상은 ‘사람과 가치를 품는 건설교통, 미래로 같이 가는 신기술’(김현미), 민간부문 대상은 ‘건설은 세상을 세우고 신기술은 내일을 바꿉니다’(마은락), 학생부문 대상은 ‘건설신기술로 한계를 깨다, 상상이 눈앞에 펼쳐지는 한국 건설!’(장유빈) 이 각각 선정됐다.

박종면 건설교통신기술협회 회장은 “생각을 나누는 소통의 창을 열고 새롭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어 수요자 중심의 경영을 추진하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규 과제를 발굴하여 건설교통신기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활성화하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계풍기자 kplee@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