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제10회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 공모
기사입력 2022-02-08 08:10:07   폰트크기 변경      
환경ㆍ에너지ㆍ인프라 분야 창의적 설계 아이디어 접수


[e대한경제=백경민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는 고등학교 및 대학ㆍ대학원에 재학 중인 예비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창의적인 설계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제10회 엔지니어링산업설계대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협회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환경ㆍ에너지ㆍ인프라 등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신기술을 적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번 공모 주제로 설정했다.

참가 희망자는 내달 4일까지 개인 또는 3인 이하 단체 형태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3월 14~29일 사이 본격적인 작품 접수가 이뤄질 예정이다.

협회는 정량평가를 1차 심사로 모집구분별 1.5배수 내외 작품을 선정한 뒤, PT발표 및 질의응답 등 2차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가릴 계획이다.

이번 대전은 예년보다 수상 규모를 확대해 금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2팀, 은상(한국엔지니어링협회장상) 4팀, 동상(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상) 6팀 등 총 3개 부문 12개 작품을 선정하기로 했다.

입상작에 대한 시상은 오는 6월 3일 예정된 ‘2022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행사’에서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자 정부포상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백경민기자 wiss@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