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대한경제=백경민 기자]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내달 7일부터 나흘간 ‘2022 엔지니어링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디지털 엔지니어링 전환에 앞장설 미래 융합 엔지니어 확보를 위해 약 30여개의 엔지니어링기업이 참여하며, △온라인 채용관 △헤드헌팅 및 인재검색 서비스 △비대면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구직자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사전 서류 접수기간에 온라인 지원을 마무리하면, 참여기업이 면접 대상자를 선발한 뒤 일정에 따라 화상 면접 및 채용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사전 서류 접수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취업 전문 포털 사이트인 잡코리아와 연계한 맞춤형 채용 지원도 이뤄진다. 구직자가 이력서를 등록하면 HR컨설턴트의 분석에 따라 적합한 헤드헌팅을 제안하는 식이다.
이 밖에 전문 취업 컨설턴트의 진로 상담 및 자기소개서ㆍ면접 컨설팅은 물론, 현업에 종사하는 직무 인터뷰를 통해 업계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2022 엔지니어링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미리 홈페이지에 접속해 입사지원을 하고, 배정 받은 면접 일시에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취업박람회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엔지니어링기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우수한 청년 엔지니어를 매칭해 기업의 인력 수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경민기자 wiss@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