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해건협, 제4회 ‘해외건설 법률 플라자 2021’ 개최
기사입력 2021-11-05 11:14:59   폰트크기 변경      
김&장법률사무소, 해외 프로젝트 입찰 성공을 위한 노하우 공유

‘해외건설 법률 플라자 2021’ 웨비나 진행되는 모습

해외건설협회(회장 박선호, 이하 해건협) 정책지원센터는 4일 국토교통부 후원으로 김&장 법률사무소(이하 김&장)와 함께 ‘해외건설 법률 플라자 2021’시리즈의 네 번째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김&장에서는 ‘해외 프로젝트 입찰 성공을 위한 노하우’를 주제로, 최근 해외 프로젝트 입찰에 참여하는 국내 건설사가 증가함에 따라 입찰 성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웨비나에서는 임병우 변호사가 ‘해외 프로젝트 입찰 참여시 법률적 측면 Checklist’를 주제로 입찰 참여시 고려할 법률사항에 대해 점검했다.

이어 한국수출입은행 양구정 부장이 ‘해외 프로젝트의 수주 가능성을 높이는 K-Banking을 위한 요건’을 주제로 다양한 파이낸싱 조건에 대해 소개했다.

또, 이대웅 변호사가 부당하게 우선협상자 지위를 박탈당한 실제 사례를 소개하면서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설명했다.

해건협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토부의 지원 아래 법률 웨비나 및 컨설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해외건설기업의 법률 이슈를 사전에 준비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우리 기업의 해외건설 리스크관리 역량 제고와 내실 있는 수주를 위한 관련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희용기자 hyong@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