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해건협, ‘제22기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기사입력 2022-12-23 18:07:37   폰트크기 변경      

제21기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이 진행 중인 모습이다. 사진=해외건설협회

[대한경제=홍샛별 기자] 해외건설협회는 해외건설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제22기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오는 26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7주간(231시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이론과 풍부한 실무경험을 갖춘 업계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국제 표준 계약서 분석 및 공정관리 실습을 중심으로,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 입문, 해외수주영업, 계약관리, 금융, 공사, 플랜트, 토목·건축과정 등 해외건설 전반에 대한 교육이 포함된다.

또한 교육생들이 글로벌 건설시장에서 활약하게 되는 점을 감안해 비즈니스 영어와 이슬람 문화 이해 등의 강좌도 포함됐다.

취업 준비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최근 기업들의 채용 트렌드에 맞춘 집단 인성 및 토론·PT면접 등을 실시하는 취업 역량강화 캠프도 마련됐다.

해건협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이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에서 활약할 해외건설 개발 플랜트 전문가로서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업계의 수요를 반영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해 취업준비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샛별기자 byul0104@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