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해외건설협회, ‘국제 계약 클레임 인텐시브 과정’ 교육 개최
기사입력 2023-04-20 14:38:22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해외건설협회(회장 박선호, 이하 협회)는 국제 경쟁력을 갖춘 계약ㆍ클레임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5월 4일부터 11월 17일까지 ‘제2기 국제 계약 클레임 인텐시브 과정’을 해외건설교육센터(협회)와 청학연(법무법인 산하)에서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 기업들은 해외건설 시장의 진출과 관련 시공 능력은 양호하나 계약/클레임 관리 능력이 현저히 낮아 상대방과의 계약협상이나 클레임 대처가 부족하고 사업상 손익이 훼손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클레임과 분쟁이 증가하는 추세임에도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협회는 해외건설 기업 주요인력들의 클레임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과정을 준비했다.

작년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던 본 과정은 주로 금요일에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해외건설 법률전문가와 오랜 실무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업계 관계자를 강사로 초빙해 국제건설계약(FIDIC 등)의 일반적인 발주자ㆍ시공자의 권리 및 의무, 영미법 체계 및 주요 계약원리에 대한 이해, 분쟁해결에 대한 표준절차 등이 교육될 예정이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