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듬시티 우미린 투시도 |
[e대한경제=정석한 기자] 우미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공동주택용지 2블록에서 10년 민간임대 아파트인 ‘리듬시티 우미린’을 6월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767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630가구, 84㎡B 137가구 등으로 이뤄졌다.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만4379㎡ 부지를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진 도시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지구 안에 K-POP클러스터를 비롯해 대규모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게다가 고산지구, 민락지구, 법조타운(예정)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고산ㆍ민락지구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이 가까워 지역 내 이동이 쉽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하다.
의정부에서 출발해 강남을 지나 수원까지 연결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어서 교통 편의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는 전 가구 남측향 위주로 설계돼 조망 및 일조권이 우수하다. 실내 다목적 체육관,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들어선다. 게다가 실내 유아놀이터, 카페 Lynn 등 우미린 브랜드만의 특화 서비스가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리듬시티에서 분양한 단지가 가치를 인정받아 높은 인기를 보인 만큼 ‘리듬시티 우미린’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구성해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마련된다.
정석한기자 jobize@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