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대한경제=오진주 기자] 최근 분양시장에서 도시개발지구 내 분양 단지들이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
23일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4월 경기 의정부시 리듬시티 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분양한 '더샵 리듬시티'는 264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3184명이 몰려 평균 12.0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2월 청약을 받은 용인시 모현도시개발지구 '힐스테이트 몬테로이'는 평균 14.2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웃돈이 붙은 단지들도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따르면 평택시 지제세교지구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지난 4월 전용면적 84㎡가 5억819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분양가(4억2900만원) 대비 1억5290만원 오른 가격이다.
도시개발사업은 처음부터 공공시설과 생활편의시설 등 모두 계획적으로 조성하기 때문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는 데다, 기존 구도심과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관심을 끄는 이유로 꼽힌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도시개발지구 중에서도 기존 도심과 인접해 생활인프라 연계성이 우수하고, 역세권에 들어서는 단지를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다음 달에는 우미건설이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공동주택용지 2블록에서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767가구, 투시도)'을 분양할 예정이다.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만4379㎡ 부지를 문화ㆍ관광ㆍ 쇼핑ㆍ주거가 어우러진 도시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같은 달 일신건영은 경기 양평군 공흥지구에서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406가구)'를 선보인다. KTX와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1㎞ 내에 있으며, 도보 거리에 버스터미널도 위치한다.
현대건설은 인천 서구 불로지구에서 내달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736가구)'를 공급한다. 불로지구는 검단신도시 연접해 있으며, 김포시도 인접해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이달 전남 순천시 왕지2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트리마제 순천(2019가구)'을 분양한다. KTX순천역과 순천종합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오진주기자 ohpearl@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