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대한경제=오진주 기자] 은성건설㈜은 경기 시흥 배곧신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인 '배곧 비즈라이브센터(조감도)'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유앤디가 위탁해 우리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은성건설㈜과 은성산업㈜이 시공하는 비즈라이브센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4만997㎡ 규모로 조성된다. 시설별로 △제조형 공장 7실 △드라이브인 섹션 오피스 62실 △드라이브인 프리미엄 오피스 137실 △프리미엄 오피스 44실 △기숙사 90실 △근린생활시설 33실 등으로 구성된다.
수도권 서남부 신산업 거점지로 개발되고 있는 배곧신도시는 경제자유구역 수혜가 기대되는 곳이다. 오는 2027년까지 의료·바이오와 자율주행선박 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미 인근에는 카카오데이터센터(2026년),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2025년), 시흥배곧 서울대병원(2026년), 시흥 서울대치과병원(2026년) 등이 예정돼 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과 드론교육센터도 이전할 계획이다.
센터 인근에는 지하철 4호선·수인분당선 오이도역이 위치하며, 배곧신도시에는 트램도 계획돼 있다. 오는 2025년에는 배곧대교 개통이 예정돼 있어 인천 송도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센터는 배곧신도시 최초로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 라이브 오피스로 조성된다. 지하 1층~지상 9층까지 5.2m의 층고를 제공하고, 지하 1층~지상 3층은 개별 호실 앞까지 주차가 가능한 도어투도어 설계를 적용한다. 옥상정원과 유튜브 스튜디오, 비즈니스 라운지 등 편의 공간도 마련한다.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사업 규모에 맞춰 다양한 크기를 선택할 수 있고, 개별 호실 내에는 욕실과 샤워실을 제공한다. 확장형 주차공간과 전기차 전용 충전 공간도 설치할 계획이다.
분동형 기숙사는 모두 남향으로 배치하고, 이동 동선을 업무동과 분리해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다. 4.2m 높이의 층고와 빌트인 가전, 더블 복층형 다락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공유주방과 커뮤니티 등 부대시설도 함께 마련된다.
오진주기자 ohpearl@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