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제 CONSTRUCTION NEWS ARCHIVE
전남 장성 최초 대형 아파트 ‘장성 바울루체’ 분양
기사입력 2022-09-07 11:10:22   폰트크기 변경      

장성 바울루체 투시도. 
[e대한경제=황윤태 기자] 전라남도 장성군 최초의 대형 아파트 ‘장성 바울루체’가 이달에 분양될 예정이다.

㈜대보D&C가 위탁해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남광건설㈜이 시공하는 ‘장성 바울루체’는 지하 1층∼지상 15층 2개동, 전용 84~116㎡ 총 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살펴보면 △84㎡A 14가구 △84㎡B 14가구 △116㎡C 28가구 △116㎡D 14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전남 장성군 주거중심지에 조성되는 아파트로 KTX 장성역과 도보 약 10분 거리이며, 광역도로망도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KTX장성역(호남선)과 장성공용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주, 대전, 서울 등 전국 각지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여기에 장성IC, 장성읍 하이패스IC(예정), 청운지하차도(예정) 등 도심과 외곽을 잇는 입체적인 교통망도 형성하고 있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장성 바울루체’는 ‘꽃강’(花江)으로 불리는 황룡강이 인접하다. 황룡강 일대에는 약 20만㎡ 규모의 생태공원이 조성돼 있다. 이 곳에서는 매년 10억 송이의 꽃이 피는 꽃 군락지를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다.

장성 최초의 대형 평면 구성도 관심사다. ‘장성 바울루체’는 전용 84㎡부터 전용 116㎡까지 중대형 위주의 주택형을 선보여 높은 희소성은 물론 수요자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족 구성원들이 여유롭고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으로, 장성의 주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전 세대 4Bay(베이)ㆍ4Room(룸) 설계로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시켰다.

황윤태기자 hyt@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