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감도 (출처: 상신파트너스) |
중견 시행업체인 (주)상신파트너스가 안성 죽산면 지역에 대형 물류센터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상신파트너스 일죽물류센터(가칭)은 안성시 죽산면 장계리 일원에 위치하며, 내년 상반기에 착공하여 2023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
대지면적 2만9190㎡에 지하 2층~지상 4층, 연면적 3만 7620㎡ 규모로 지어지며, 여기에 아이엔디리얼티가 해당 개발 프로젝트의 자문을 담당하게 됐다.
최근 온라인 유통을 둘러싸고 물류, 배송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주)상신파트너스는 이러한 물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 물류허브 권역에 위치한 안성 일죽IC 인근에 1.2만평 규모의 대형 냉장센터를 신축하는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
안성 일죽 지역은 덕평 IC 인근과 더불어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물류 공급망 중 하나로, 이천 지역 내 물류부지가 희소해지면서 대체지로 최근들어 주목받고 있다.
상신파트너스 일죽물류센터는 최근 물류센터 트렌드를 반영함은 물론, 물류편의성을 극대화한 물류인프라와 초평탄 수준에 준하는 바닥 퀄리티 및 냉장효율을 극대화한 냉장설비 등 안성 인근에서 보기 드문 수준의 첨단 사양의 물류 시설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상신파트너스 박경원 대표는 “오랜 시행 경험을 바탕으로, 화주들의 선호도가 높은 복합형 물류 공간을 제공 가능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엔디리얼티 관계자는 “현재 계획 중인 물류센터가 거점허브센터로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화주들의 니즈를 적절히 반영함을 물론, 최신 물류 트렌드도 반영하여 준공까지 완벽하게 잘 관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개발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 경우 2023년 하반기에는 공사가 완료될 것으로 보이며, 2022년 상반기부터는 화주 유치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화주유치 문의 및 개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는 아이엔디리얼티를 통해서 가능하다.
한편 아이엔디리얼티는 상신파트너스 일죽물류센터를 포함해 8개 사업지에 대한 프로젝트 총괄(PM), 2개 사업지에 대한 에쿼티투자와 시행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