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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 게임/엔터
[CES 2025] 크래프톤, 게임 특화 AI 기술 ‘CPC’ 공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크래프톤이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ㆍ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함께 AI 혁신 기술 CPC(Co-Playable Character)를 최초 공개했다.CPC는 엔비디아 에이스(ACE) 기술로 ...
2025-01-07
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대한경제=이계풍 기자]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24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3일 공개했다.이 보고서는 싱가포르, 대만, 브라질, 호주, 인도의 게임 관련 법적 환경을 심층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다.싱가포르는 종교 ...
2025-01-03
[‘오겜2’ 마법 올까] 전세계 축제포 쏘는 넷플…지상파 손잡고 K-콘텐츠 ‘흡입’
[대한경제=심화영 기자]넷플릭스가 역대 최고 흥행작인 ‘오징어게임 시즌2’(오겜2) 공개를 앞두고 글로벌 프로모션에 나서며 K-콘텐츠 시장 장악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토종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와 국내 방송업계는 넷플릭스와의 협력과 경쟁 사이에서 고심이 깊어지고 ...
2024-12-26
[‘오겜2’ 마법 올까] 26일 전세계 공개…‘오징어게임 효과’ 기대
[대한경제=심화영 기자]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K-콘텐츠 ‘오징어게임’(2021년)의 후속작인 ‘오징어게임 시즌2(이하 오겜2)’가 26일 오후 5시(한국시간)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전작인 시즌1은 누적 시청 22억 시간을 돌파하며 넷플릭스 최고의 흥행작 ...
2024-12-26
[산업계 2024 결산] 현지화 전략, 게임社 명운 갈랐다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올해 국내 게임업계는 ‘글로벌라이제이션(세계화)’의 명암이 극명하게 갈렸다. 현지화 전략으로 무장한 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승승장구한 반면, 글로벌 전략이 미흡했던 기업들은 고전을 면치 못했다.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기업은 넥슨이다. 3분기 ...
2024-12-24
바람 잘 날 없는 게임업계… 게임사 간 분쟁 장기화 조짐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게임업계 안팎에서 지식재산권(IP)을 둘러싼 법적 공방이 끊이지 않고 있다.대형 게임사들이 연이어 법적 공방에 휘말린 가운데 업계에서는 모호한 표절 기준과 미약한 처벌 수위가 분쟁을 촉발하고 있다고 지적한다.19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넥슨, 엔씨 ...
2024-12-20
게임업계, 신사업 속도… AIㆍ숏폼 키운다
엔씨, 기업용 AI 서비스 본격 진출시각언어모델‘바르코 비전’ 공개내년 2월 별도 자회사 신설도 추진크래프톤, 엔터테인먼트 시장 도전[대한경제=이계풍 기자]게임업계가 비(非)게임 사업을 키우고 있다. 코로나 엔데믹에 따른 게임 수요 감소로 한동안 진통을 겪은 게임 개발 ...
2024-12-12
“유명 IP를 확보하라”… 게임업계, M&A 총력전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최근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IP(지식재산권)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신작 흥행의 핵심 키워드인 유명 IP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인수ㆍ합병(M&A) 시장도 덩달아 뜨거워졌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 1위 게임사인 텐센트가 국내 게임사 쿠로게임즈 ...
2024-12-05
‘변해야 산다’… 카겜ㆍ엔씨, 부진 탈출 ‘총력전’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카카오게임즈와 엔씨소프트가 각자의 방식으로 부진 탈출을 시도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 과거 흥행에 성공한 게임과 비슷한 장르에 도전하는가 하면,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IP(지식재산권) 발굴에서 자사 대표 IP인 리니지 기 ...
2024-12-05
‘TL 글로벌 흥행’ 날개 단 엔씨소프트…스튜디오 체제 전환으로 해외공략 가속
[대한경제=강주현 기자]엔씨소프트가 신작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의 글로벌 시장 안착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발 스튜디오 체제 전환과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 강화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노린다는 전략이다.29일 업계에 따 ...
2024-11-29
[현장] ‘AI광고·AI쇼핑’이 온다…카페24, 유튜브쇼핑 세계 첫 시도
[대한경제=심화영 기자]국내 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점유율 선두인 ‘유튜브’가 AI광고ㆍAI쇼핑 시장에서 국내기업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AI 기술력으로 독립운동가를 복원한 ‘빙그레’의 캠페인 광고는 수백만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했고, 전자상거래 플랫폼기업 ‘카페24’의 ...
2024-11-28
티빙·웨이브 합병 급물살 속 ‘넷플·네이버’·‘LGU+·빌리빌리’ 짝짓기
티빙ㆍ웨이브 단계적 통합 추진… 전략적 공동 투자로 OTT사업 시너지 강화CJ ENM 1000억원, SK스퀘어 1500억원 투자해 웨이브 재무구조 개선 및 투자재원 확보주주 동의 기반 남은 통합절차 진행…대한민국 OTT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대한경제=심화영 기자]국 ...
2024-11-27
포켓메모리, 생체반응 분석시스템 도입 및 AR-AI 결합한 '더 로스트AI' 공개
혁신적인 추리게임 '더 로스트: AI 대화로 풀어가는 추리게임'이 오는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에서 첫 선을 보인다.포켓메모리가 개발한 '더 로스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작 ...
2024-11-26
[5문5답] 韓 게임사 4곳에 리베이트… 구글, 부당이익 취했다?
“구글플레이에만 유치 조건 특혜제공”소비자단체 신고… 게임사“사실무근”[대한경제=이계풍 기자]구글과 대형 게임사들이 불법 담합을 도모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한국게임이용자협회, 한국게임소비자협회 등 소비자 단체는 지난 21일 기자간담회를 ...
2024-11-25
K-웹툰 ‘IP의 게임화’ 성공… AI기술이 바꿀 미래상 엿봐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국내 최대 규모 게임 박람회, ‘지스타 2024’가 17일 막을 내렸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올해 대회는 44개국 1375개사가 참여했고 총 3359개 부스가 마련됐다. 역대 최대 규모인 올해 지스타의 방문객은 지난해(19만7000명)보다 많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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