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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 게임/엔터
바람 잘 날 없는 게임업계… 게임사 간 분쟁 장기화 조짐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게임업계 안팎에서 지식재산권(IP)을 둘러싼 법적 공방이 끊이지 않고 있다.대형 게임사들이 연이어 법적 공방에 휘말린 가운데 업계에서는 모호한 표절 기준과 미약한 처벌 수위가 분쟁을 촉발하고 있다고 지적한다.19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넥슨, 엔씨 ...
2024-12-20
게임업계, 신사업 속도… AIㆍ숏폼 키운다
엔씨, 기업용 AI 서비스 본격 진출시각언어모델‘바르코 비전’ 공개내년 2월 별도 자회사 신설도 추진크래프톤, 엔터테인먼트 시장 도전[대한경제=이계풍 기자]게임업계가 비(非)게임 사업을 키우고 있다. 코로나 엔데믹에 따른 게임 수요 감소로 한동안 진통을 겪은 게임 개발 ...
2024-12-12
“유명 IP를 확보하라”… 게임업계, M&A 총력전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최근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IP(지식재산권)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신작 흥행의 핵심 키워드인 유명 IP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인수ㆍ합병(M&A) 시장도 덩달아 뜨거워졌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 1위 게임사인 텐센트가 국내 게임사 쿠로게임즈 ...
2024-12-05
‘변해야 산다’… 카겜ㆍ엔씨, 부진 탈출 ‘총력전’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카카오게임즈와 엔씨소프트가 각자의 방식으로 부진 탈출을 시도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 과거 흥행에 성공한 게임과 비슷한 장르에 도전하는가 하면,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IP(지식재산권) 발굴에서 자사 대표 IP인 리니지 기 ...
2024-12-05
‘TL 글로벌 흥행’ 날개 단 엔씨소프트…스튜디오 체제 전환으로 해외공략 가속
[대한경제=강주현 기자]엔씨소프트가 신작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의 글로벌 시장 안착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발 스튜디오 체제 전환과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 강화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노린다는 전략이다.29일 업계에 따 ...
2024-11-29
[현장] ‘AI광고·AI쇼핑’이 온다…카페24, 유튜브쇼핑 세계 첫 시도
[대한경제=심화영 기자]국내 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점유율 선두인 ‘유튜브’가 AI광고ㆍAI쇼핑 시장에서 국내기업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AI 기술력으로 독립운동가를 복원한 ‘빙그레’의 캠페인 광고는 수백만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했고, 전자상거래 플랫폼기업 ‘카페24’의 ...
2024-11-28
티빙·웨이브 합병 급물살 속 ‘넷플·네이버’·‘LGU+·빌리빌리’ 짝짓기
티빙ㆍ웨이브 단계적 통합 추진… 전략적 공동 투자로 OTT사업 시너지 강화CJ ENM 1000억원, SK스퀘어 1500억원 투자해 웨이브 재무구조 개선 및 투자재원 확보주주 동의 기반 남은 통합절차 진행…대한민국 OTT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대한경제=심화영 기자]국 ...
2024-11-27
포켓메모리, 생체반응 분석시스템 도입 및 AR-AI 결합한 '더 로스트AI' 공개
혁신적인 추리게임 '더 로스트: AI 대화로 풀어가는 추리게임'이 오는 12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에서 첫 선을 보인다.포켓메모리가 개발한 '더 로스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작 ...
2024-11-26
[5문5답] 韓 게임사 4곳에 리베이트… 구글, 부당이익 취했다?
“구글플레이에만 유치 조건 특혜제공”소비자단체 신고… 게임사“사실무근”[대한경제=이계풍 기자]구글과 대형 게임사들이 불법 담합을 도모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한국게임이용자협회, 한국게임소비자협회 등 소비자 단체는 지난 21일 기자간담회를 ...
2024-11-25
K-웹툰 ‘IP의 게임화’ 성공… AI기술이 바꿀 미래상 엿봐
[대한경제=이계풍 기자]국내 최대 규모 게임 박람회, ‘지스타 2024’가 17일 막을 내렸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올해 대회는 44개국 1375개사가 참여했고 총 3359개 부스가 마련됐다. 역대 최대 규모인 올해 지스타의 방문객은 지난해(19만7000명)보다 많은 ...
2024-11-18
CJ ENM, K콘텐츠 산업 이끌 예능 경력 PD 공개 채용
[대한경제=심화영 기자]CJ ENM이 K 콘텐츠 산업을 이끌 tvN 예능 경력 PD를 공개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tvN 경력 PD 공개채용은 지난 2022년 이후 두 번째다. 지원 자격은 방송 제작 PD 경력 만 3년 이상이며, 지원서는 11월 14일부터 25 ...
2024-11-15
[르포] “게임을 넘어 문화로… ‘지스타 2024’의 진화”
[대한경제=이계풍 기자]“아, 또 죽었다!”여러 방향에서 날아오는 적들의 공격을 피하며 반격을 시도하지만, 스테미나 관리에 실패해 또다시 캐릭터가 쓰러졌다. 하지만 이내 다시 일어나 도전을 이어간다. 실패를 거듭할수록 오히려 손맛이 느껴지기 시작했다.14일 부산 벡스코 ...
2024-11-14
[포토]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개막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 관람객들이 입장을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지스타는 17일까지 나흘간 B2C(기업-소비자 거래) 및 B2B(기업간 거래) 부스에서 국내외 게임 소비자들과 업계 관계자를 상대로 ...
2024-11-14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넷마블 ‘나혼렙’, K-게임 ‘왕좌’ 등극… 레이븐 이후 9년만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넷마블 계열사 넷마블네오의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어라이즈)가 올해 최고의 K-게임으로 선정됐다.넷마블네오의 ‘나혼렙: 어라이즈’는 13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게 ...
2024-11-13
넥슨, 3분기 호실적… ‘4조 클럽’ 성큼
[대한경제=이계풍 기자]넥슨이 올해 3분기 호실적을 올리며 ‘매출 4조 클럽’ 달성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넥슨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356억엔(한화 1조2293억원), 영업이익 515억엔(4672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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