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더 부천’ 단지 내 첫 적용
‘이안 더 부천’ 옥외 승강기에 설치된 ‘언택트 디바이스용 안심 터치 디스플레이.[대우산업개발 제공] |
[e대한경제=최중현 기자] 대우산업개발 주거 브랜드 이안이 국내 아파트 최초로 승강기 버튼에 비접촉 ‘3D 홀로그램 터치 시스템’을 도입한다.
‘언택트 디바이스용 안심터치 디스플레이’는 홀로그램 기술과 IoT센서기술을 이용해 3차원으로 공중에 버튼 이미지를 띄우고 별도의 접촉 없이 입력이 가능하다.
비접촉 3D 홀로그램 터치 시스템이 적용된 이 기술은 지난해 12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이안 더 부천’ 아파트 단지 내 옥외승강기에 적용된다. 대우산업개발은 3D 홀로그램 터치 시스템의 사용 편의성과 기능성, 만족도를 검토해 진행 중이거나 착공예정인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용해나갈 방침이다.
대우산업개발 상품개발부 관계자는 “이미지감지, 동작기술 등 증강현실 콘텐츠에 활용되는 3D 홀로그램은 주거환경과 메타버스 공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며 “비접촉 3D 홀로그램 터치 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이안의 5대 생활효율시스템에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가상ㆍ증강현실 등 첨단 IT 기술을 접목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중현기자 high-ing@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