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정숙 국립국악원 무용단 예술감독 ‘무용예술대상’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1-19 19:28:22   폰트크기 변경      
한국춤협회 , 2023 정기총회 및 시상식 개최

윤수미 한국춤협회 이사장이 2023 정기 총회및 시상식에 앞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춤협회 제공


#주요 수상자 명단 


무용예술대상 : 유정숙 (국립국악원 무용단 예술감독)
무용특별상 : 김경숙 (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 예술감독)
학술대상 : 김용복 (경북도립무용단 예술감독)
무용교육대상 : 김지안(상명대학교 무용과 교수)


[대한경제=이경택 기자] 사단법인 한국춤협회(이사장 윤수미 동덕여자대학교 무용과 교수)가 최근 한국프레스센터 에서 개최한 2023 정기총회 및 시상식에서 유정숙 국립국악원 무용단 예술감독이 ‘무용예술대상’을 수상하였다.

유정숙 예술감독은 2022년 ‘신(新)궁중나례’, ‘춤, 심보심작(尋寶心作)’, ‘임인진연’과 같은 의미 있는 공연을 차례로 선보이며 전통예술의 보전은 물론 현대적 전승에도 큰 기여를 한 것이 높이 평가돼 영예의 대상을 받게 됐다.  유정숙 예술감독에 대한 시상은 상의 권위에 걸맞게 김매자 (사)한국춤협회 초대이사장 겸 (사)창무예술원 이사장이 맡았다. 


무용예술대상-유정숙.
무용특별상-김경숙.
학술대상-김용복
무용교육대상-김지안.


또  시상식에선 전통극을 현대적 이미지로 재창조한 ‘처용나례희’ 공연 등을 선보인 김경숙 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 예술감독이 무용특별상을,  ‘주역과 한국문화’ 저서를 공동집필해 한국무용의 가치를 밝힌 김용복 경북도립무용단 예술감독이 학술대상을, 글로벌 문화예술교육 연구소를 운영해온  김지안 상명대 무용과 교수가 무용교육대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사)한국춤협회의 산하기관인 한국무용연구학회가 진행한 ‘2022 제 6회 국제학술심포지엄’에서 우수한 논문을 투고한 자에게 시상하는 학술상으로는 최우수논문상에 박지선(성균관대학교), 우수논문상에는 이정민(연세대학교), 이주현(동덕여자대학교)가 수상하였고, 최우수공연학술상에 김수안(동덕여자대학교), 우수공연학술상에 박정주(상명대학교)가 수상하였다.


한국춤협회 2023 정기총회와 시상식을 마친 후 이사진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춤협회 제공 

윤수미 (사)한국춤협회 이사장은 “지난 2022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고 함께 해주신 이사님들에게 감사드리며, 한국춤협회의 근본적인 방향성이 흔들리지 않도록 내실을 굳게 다지겠다”며 “새해에 더욱 지혜롭고 평화롭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춤협회는 1981년 설립된 단체이며 한국춤 발전을 위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한국무용 전문예술단체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한국무용제전’, ‘춤&판 고무신춤축제’, ‘한국춤경연대회’, ‘한국춤강습회’, ‘한국무용지도자 자격과정’ 등이 있다.

이경택기자 kt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이경택 기자
kt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