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희림, 인도네시아 ‘원팀코리아’ 수주지원단 참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15 13:39:21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안재민 기자]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국토교통부가 주도하는 인도네시아 ‘원팀코리아’ 수주지원단에 참여한다.


15일 희림은 국토교통부가 구성한 인도네이사 원팀코리아 수주지원단에 유일한 건축설계회사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인도네시아에 원희룡 장관을 단장으로 한 원팀코리아 수주지원단을 파견하기로 했다. 수주지원단은 신수도 이전, 자카르타 경전철(LRT) 등 대형 프로젝트에 대한 국내 기업의 수주활동 지원에 나선다.


희림은 이번 수주지원단에 참여해 신수도 및 스마트시티부문 관련 협력을 논의한다. 신도시ㆍ스마트시티 개발사업 등 희림이 보유한 도시설계분야의 세계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영균 희림 회장은 수주지원단에 동행, 한-인도네시아 뉴시티(New-City) 협력포럼에 참석해 K-스마트시티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시티 계획 전략을 발표한다.


희림 관계자는 “현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해외지사를 설립해 다수의 CM(건설사업관리)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며, K-스마트시티 경험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신수도 이전 마스터플랜 및 건축계획에 적극 참여를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원팀코리아 수주지원단 참여를 계기로 한국 정부와 인도네사아 신수도 이전사업단과의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대대적인 수주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지반 침하, 인구 집중 문제가 심각한 자카르타에서 칼리만탄섬 누산타라로의 수도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수도 이전 사업은 사업비 40조원 규모의 대규모 인프라 사업이다. 인도네시아는 2045년까지 5단계 개발계획에 따라 정부핵심구역, 수도지역, 수도확장지역을 개발할 예정이다.




안재민기자 jmah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산업부
안재민 기자
jmah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