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김철중 SKIET 사장, 中 창저우 공장 방문…글로벌 공급체계 구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17 14:37:26   폰트크기 변경      

SK아이이테크놀로지 김철중 사장(가운데)이 지난 14일 중국 창저우시에 위치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중국 생산공장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생산 시설을 둘러 보고 있다. / 사진:SK아이이테크놀로지 제공


[대한경제=노태영 기자]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사장이 지난 13∼15일 중국 창저우시의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 생산공장을 방문했다.


17일 SKIET에 따르면 김 사장은 현지 생산 라인을 점검하고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낸 중국 사업장 구성원을 격려했다. 또 현지 정부 관계자를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창저우 공장은 SKIET 최초의 해외 생산기지로 한국 증평, 폴란드 실롱스크 공장과 함께 SKIET의 주요 생산거점 중 한 곳이다. 연간 6억7000㎡ 규모의 분리막 생산 능력을 갖췄다. 이는 전기차 약 89만대에 들어가는 규모다.

지난해 12월 부임한 김 사장은 SKIET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핵심과제로 글로벌 공급체계 구축을 내세웠다.

아울러 그는 올해 1월 충북 증평공장 및 SK이노베이션 R&D센터인 환경과학기술원을 방문했으며 상반기 안으로 폴란드 사업장도 방문할 계획이다.

김 사장은 "기술, 원가경쟁력, 글로벌 공급체계를 기반으로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야 한다"며 "회사의 핵심과제 달성을 위해 중국, 폴란드 등 글로벌 생산기지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태영기자 fac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노태영 기자
fac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