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러시아 軍, 우크라이나 바흐무트 대규모 공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18 11:12:32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에 위치한 전략요충 바흐무트를 완전히 포위하기 위해 3개 방면에서 대규모 공세를 펴고 있다고 우크라인스카 프라우다와 CNN 등 주요 외신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들 매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지상군 사령관 올렉산드르 시르스키 장군은 이날 러시아군이 바흐무트의 3개 방면에서 우크라이나군 방어선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르스키 사령관은 “바흐무트가 지금 격전의 중심지로 치열한 전투가 계속되고 있다”면서 “러시아군이 모든 전력을 동원해 방어선을 깨고 바흐무트를 완전히 에워싸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러시아군이 거의 모든 동부전선에서 아군 방어선을 돌파해 깊숙이 진격하기 위한 공세작전을 전개하고 있다”며 “크레민나와 토르스케, 빌로호리우카, 스피르네 주변에서 전투가 격렬하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시르스키 사령관은 전투가 바흐무트 북쪽과 동쪽, 남쪽 3개 방면에서 펼쳐지면서 러시아군이 막대한 손실을 보고 재차 퇴각하기도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크라이나군이 강력한 반격작전을 통해 일부 지역에서 승리를 거두고 있다고 확인했다.

한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군의 인명피해가 확대해 전사자와 전상자가 일일 1500명에 달하고 있다고 추산했다.

이계풍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