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제조형공장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 분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20 14:57:03   폰트크기 변경      


광주 본촌산단내에 공급되는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 제조형공장(이하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이 분양을 알렸다.

광양프런티어밸리는 1차부터 8차까지 완판을 기록한 제조형공장으로, 광주 북구 일대에 지어지는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는 지하 1층~지상 9층의 총 1개동 규모이며, 제조형공장 254실과 지원시설 12실로 구성된다.

광주시는 조성된 지 40년이 넘은 본촌산단의 노후된 기반시설을 개선하고자 산단 구조 고도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 일환으로써 11개 산단 중 가장 오래된 본촌산단의 활성화를 위해 중앙정부에 청년 친화형 산단 지정을 신청, 선정된 바 있으며 국비 공모 환경개선 사업에도 돌입해 입지 환경 개선을 실현했다.

단지는 호남고속도로, 빛고을대로, 임방울대로 등과 근접해 편리한 교통망이 형성되어 있으며, 광주 순환지하철 2호선 본촌공단역(예정)과 근접해 완공 시 광주 주요 도심을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북부순환도로와 상무-첨단 산단도로 신설이 예정되어 있다.

올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지하 1층에서 지상 9층까지 5톤 화물차도 쉽게 드나들 수 있다. 제조업에 특화된 설계로 사무와 물류, 유통이 한꺼번에 이루어질 수 있다.

5.5m부터 최대 6.5m로 높게 설계된 층고로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며, 호이스트 등 각종 제조시설을 설치할 수 있고 총 704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전기차 충전시설은 4대씩, 9층까지 총 36대 전기차 충전시설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는 입주 기업들의 업종과 특성,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까지 고려한 제조형공장으로써 뚜렷한 미래 가치를 지니고 있다”며, "또한 취등록세 등 각종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향후 산단 주변을 경유하는 도시철도 2호선과 일곡 민간공원 등이 완공되면 입지 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광양프런티어밸리 9차의 시행과 시공은 각각 ㈜대광과 ㈜광양종합건설이 맡으며, 분양 문의 및 모델하우스 예약은 유선 연락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