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려아카데미컨설팅,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 ‘HRD FLEX’ 운영기관 선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20 15:56:47   폰트크기 변경      


통합 교육훈련 전문기관 ‘고려아카데미컨설팅(대표 임용균)’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의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 ‘HRD FLEX’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 ‘HRD FLEX’ 사업은 기업과 훈련기관의 구독 서비스 계약을 통해 근로자가 원하는 훈련과정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방식의 훈련 제도다. 사업주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넷플릭스의 방식을 접목한 방법으로, 기존 원격훈련의 불편을 개선하고,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시범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기업은 협의된 기간 동안 최소 학습 시간을 충족하면 훈련비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세 가지 방식의 강력한 큐레이션을 통해 학습자 맞춤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학습하면서도, 학습자별로 꼭 필요한 콘텐츠가 적절히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3단계의 검증 절차를 거쳐 직급에 따른 레벨별 4단계 체계로 과정 로드맵을 설계하고, 직무역량, 공통역량, 리더십역량 과정을 6천여 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사전/사후 역량진단, 숏폼형태의 마이크로러닝, 현업 중심 최신과정 업데이트, 학습동기유발 중심의 수료 독려, 성과 중심의 결과보고가 이루어진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해당 서비스가 기업 성장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고객의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을 지원하기 위한 우수한 온・오프라인 통합교육과정과 맞춤형 교육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 원격부문 25년 연속(2003년부터 2027년까지)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HRD FLEX 사업은 4,000명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