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韓-이스라엘,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협력 본격 착수…1000만달러 공동 투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21 11:00:52   폰트크기 변경      
국제공동연구 과제 발굴 등을 위한 ‘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대한경제=이근우 기자] 우리나라와 이스라엘이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핵심 기술 개발을 위해 1000만달러를 공동 투자한다.

21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산업부와 이스라엘 혁신청은 양국 산ㆍ학ㆍ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이스라엘 이노베이션 데이’를 공동 개최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기술 협력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산업부 전경. /사진:대한경제 DB

양국은 지난 1998년 ‘한-이스라엘 산업기술 협력 협정’을 체결했으며 본 협정은 전면 개편돼 작년 12월 다시 발효됐다. 그동안 양국은 7700만달러를 공동 투자해 총 196건에 이르는 국제공동 연구개발(R&D)을 내실있게 추진한 바 있다.

올해는 글로벌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유망 분야인 스마트 모빌리티를 대상으로 기술협력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의 현황과 R&D 협력 분야를 논의하고 유관기관간 업무협력 양해각서(MOU) 체결(2건), 기업간 1:1 기술 상담회 등을 통해 기술 협력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양국은 국제공동 R&D(라이트하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3년간 1000만달러를 들여 스마트 모빌리티 핵심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한-이스라엘 라이트하우스 프로그램의 공고 기한은 오는 5월 17일까지다.

이근우기자 gw89@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이근우 기자
gw89@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