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진주시복지재단-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 ‘복지아카데미’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3-21 17:18:03   폰트크기 변경      
진주시복지재단, 지역사회 복지변화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 노력

진주시복지재단에서 ‘복지아카데미’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 : 진주시 제공


[대한경제=김영대 기자]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과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기호)는 21일 진주시복지재단에서 ‘복지아카데미’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년 ‘복지아카데미’운영 사업은 급변하는 복지 패러다임에 맞춰 복지서비스 수요자들의 다양한 욕구와 복지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사회복지종사자와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진주시복지재단의 교육 사업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복지아카데미 운영 위탁에 대한 상호 협력과 지역사회 복지종사자·주민의 역량 강화 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 △복지아카데미 운영사업에 대한 상호이해와 협력체계 구축 등 교육사업에 대한 협력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한 위탁사업이 진행되면,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2023년도 사업비 500만 원을 지원받아 사회복지종사자와 시민들의 역량강화 증진을 위한 교육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성갑 재단 이사장은 “복지아카데미 사업은 지역 내 복지서비스 수요자들의 다양한 욕구와 복지환경 변화에 맞닿아 있다”며 “이 협약 체결로 진주시복지재단과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 복지종사자들과 주민들의 역량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여건 마련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로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복지재단의 ‘복지아카데미’운영은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과 지역민의 이해도를 높여 지역사회 복지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재단의 교육사업 추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김영대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영대 기자
kochan20@hanmail.n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