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D현대인프라코어, 한국노사협력대상 대기업부문 대상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4-18 12:52:05   폰트크기 변경      
‘노사발전위’ 등 다양한 회의체 통해 12년간 무분규 유지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경총 '제35회 한국노사협력대상' 시상식에서 HD현대인프라코어가 대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안재선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노조 위원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회 회장,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 사진 : HD현대인프라코어 제공 

[대한경제=박병탁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가 18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주최 제35회 한국노사협력대상 시상식에서 대기업부문 대상을 받았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3개 사업장에 4개의 노조가 있는 복수노조 사업장으로, ‘노사발전위원회’, ‘복지소위원회’ 등 다양한 회의체를 통해 소통하며 12년간 무분규를 유지하고 있다.

2021년 HD현대 그룹에 편입된 이후에도 4개 노조가 모두 참여하는 체육행사를 진행하는 등 전사적 단합과 공감대 형성 노력을 하고 있다. 2020년에는 노조가 코로나로 인한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먼저 기본급 동결을 제안하는 등 노사가 하나 돼 위기극복에 나서기도 했다.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은 “노사간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임직원과 가족 모두 행복한 직장을 만들겠다는 공감대와 노력이 있었기에 본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이런 노력이 구성원 복지와 안전, 생산성 제고 등 회사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안재선 대표노조 위원장은 “우리 HD현대인프라코어 노동조합은 복잡한 노노관계를 신뢰와 대화로 극복하며 하나 된 목소리를 바탕으로 노사간 협력과 소통을 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기업 최초로 노사안전문화파트를 신설하는 등 노사가 함께 참여하는 협력적 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박병탁 기자 pp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박병탁 기자
pp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