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환경산업기술원, 매달 ‘ESG ON 온라인 세미나’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4-18 16:38:32   폰트크기 변경      
조홍식 기후환경대사,“국제 환경규제 가속화, ESG 법적 기반 마련 필요”


[대한경제=박병탁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환경·사회ㆍ투명경영(ESG)을 강화하는 국제사회의 흐름에 대응해 기업의 전문역량을 높이기 위한 ‘ESG ON 온라인 세미나’를 4월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제1회 세미나는 오는 19일 오후 3시에 개최하며, 녹색금융으로 전환을 위한 법ㆍ제도ㆍ지배구조의 역할을 주제로 2시간 가량 진행된다.

기후환경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조홍식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최근 산업계의 쟁점인 ESG 준법경영 관련 주요 국가의 법ㆍ제도 개정 동향과 다국적 기업의 준법감시체계 구축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최유경 한국법제연구원 연구위원은 ESG 공시 의무화 등 국제 규제 강화 동향과 전망을 발표하고, 이를 토대로 산업계 대응 방안과 녹색위장행위(그린워싱) 예방 대책을 제언한다.

ESG 경영, 녹색금융, 국제환경규제 등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온라인 접속주소 등 세부사항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회 세미나는 5월 ‘더 강해지는 공급망실사법과 ESG 규제대응’이라는 주제로 설동근 변호사(법무법인 광장), 이옥수 파트너(딜로이트 안진)가 발제에 나설 예정이다.

박병탁 기자 pp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박병탁 기자
pp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