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D현대인프라코어, ‘DEVELON’브랜드로 10톤급 불도저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4-23 09:54:50   폰트크기 변경      
첫 생산 물량 모두 완판하며 국내시장 안착

HD현대인프라코어가 국내시장에 디벨론(DEVELON)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10t급 불도저(DD100). / 사진 :  HD현대인프라코어 제공

[대한경제=박병탁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는 신규 브랜드 디벨론(DEVELON) 론칭 후 첫 신제품인 10톤급 불도저(DD100)를 국내시장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첫 생산 물량 5대는 모두 완판 됐다.

DD100은 유럽 배기규제 스테이지5(Stage-V) 기준을 충족하는 디벨론 자가 엔진을 장착해 동급 대비 작업성능 및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안전한 작업을 위해 캐빈 및 커버라인 설계를 시야 확보에 최적화해 전방 시야성을 높였고, 후방 리어뷰 카메라(rear-view camera)도 탑재했다.

제품에 장착된 부착품들도 성능이 뛰어나다. 굳거나 언 땅을 갈아엎을 수 있는 리퍼를 후방에 기본으로 장착했고, 700㎜의 넓은 트랙슈(무한궤도 바퀴인 크롤러를 감싸고 있는 체인)를 적용해 작업안정도 및 주행성능을 극대화했다.

국산 불도저는 1999년 HD현대인프라코어의 전신인 대우중공업 시기에 단종된 이후 제품 출시가 이뤄지지 않았다. 특히 국내시장은 미국의 한 업체가 90% 이상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건설기계 중에서도 국산화가 시급한 제품군으로 꼽혀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불도저 재출시를 위해 2020년도부터 투자 및 개발을 진행한 결과 단종 24년 만에 국내시장에 국산 불도저를 선보이게 됐다.

한편, 글로벌 불도저 시장은 연 2만대 수준으로, 이 중 미국, 캐나다 등 북미시장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박병탁 기자 pp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박병탁 기자
pp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