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센토피아 주택개발 협동조합, 외삼미1지구 토지매입 조합원 모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5-17 11:18:15   폰트크기 변경      
80% 이상의 토지 소유권 확보, 토지매입 단계부터 조합원들과 함께 진행



센토피아 주택개발 협동조합이 오산시 외삼미1지구 토지매입을 위한 협동조합원 모집 중에 있다.

사업지가 위치한 오산 외삼미동 일대는 현재 농업용지로 토지의 80% 이상을 농업회사법인 O사가 소유하고 있다. 사업자인 센토피아 주택개발 협동조합은 해당 농업회사법인과 사업권 양도 계약을 체결하고,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오산 외삼미지구 도시개발조합 추진위원회는 원활한 사업을 위해 오산시에 오산 외삼미1지구 도시개발구역지정 제안과 함께 개발계획수립 절차를 진행 중이다. 오산시는 지난해 7월 오산(외삼미1지구) 도시관리계획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결정을 고시하고 주민의견 청취를 위한 공고를 진행한 바 있다.

센토피아 주택개발 협동조합 관계자는 “현재 80% 이상의 토지 소유권을 확보하고 첫 단계로 토지매입을 위한 협동조합원을 모집 중”이라며, “현재 협동조합원 모집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빠른 시일 내 완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본 사업을 진행 중인 센토피아 주택개발 협동조합 업무대행사는 센토피아 그룹이다. 센토피아는 20년이상 체계적인 사업관리 솔루션을 통해 지역주택조합 분양을 이어왔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