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구 서구, 우리마을 교육나눔 청소년 마을운영단 발대식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6-07 17:41:05   폰트크기 변경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3일 우리마을 교육나눔 청소년 마을운영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대구 서구 제공


[대한경제=이병창 기자]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3일 우리마을 교육나눔 ‘청소년 마을운영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마을운영단은 서구에 있는 청소년들이 마을의 주체자가 되어 우리마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발대식은 동별 대표 청소년 및 대학생 멘토 위촉장 수여, 참여자 선서, 마을운영단 사업 설명 및 팀 구성 순으로 진행되었다.

작년 청소년 마을운영단 활동은 각 동에서 개별적으로 운영되었으나, 올해는 구청에서 청소년마을운영단을 통합운영한다. 마을을 대표하는 청소년 모집, 프로그램 운영을 일원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체험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미향 교육청소년과장은 “대구 최초로 청소년 마을운영단을 구에서 통합 운영하여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동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우리마을 교육나눔 청소년 마을운영단 운영을 위해 지역 소재 청소년관련학과와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생 멘토를 선발하여 청소년들과 함께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팀별 청소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이병창 기자 fly1234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이병창 기자
fly12346@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