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구 서구, 지방보조금관리 및 예산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6-07 17:43:11   폰트크기 변경      

대구 서구는 지난 5일 구민홀에서 지방보조금 담당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와 회계담당공무원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교육 및 예산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대구 서구 제공


[대한경제=이병창 기자] 대구 서구는 지난 5일 구민홀에서 지방보조금 담당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와 회계담당공무원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교육 및 예산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사업 운영과 집행·정산에 대한 사업 담당자의 직무역량 강화 및 예산회계 실무자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지방행정의 달인 최기웅 서울시 강서구청 과장은 보조금교육 분야에서는 지방보조금의 기본 이해, 보조금의 교부목적에 따른 사업운영, 부정사용에 대한 제재사항, 감사사례 및 질의응답 등 실무 위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들 도왔으며, 예산회계실무교육 분야에서는 오랜 공직 생활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예산회계처리에 필요한 원칙과 절차, 회계실무사례 등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사례위주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사업 관계자들이 민간보조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집행ㆍ정산방법 숙지를 통한 보조금 적정사용으로 한층 더 투명하고 체계적인 보조사업 관리가 이루어질 것이며, 예산회계실무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건전한 보조사업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구와 보조사업자의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하며, 예산회계 실무자의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지방재정 운영의 건전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병창 기자 fly1234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이병창 기자
fly12346@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