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구 수성1가동, ‘주민주도형’ 꽃 심기 행사 진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6-07 17:48:04   폰트크기 변경      

대구 수성구 수성1가동(동장 이정미)은 지난 5일 주민과 함께 ‘꽃 심기 행사’를 진행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 수성구 제공


[대한경제=이병창 기자] 대구 수성구 수성1가동(동장 이정미)은 지난 5일 주민과 함께 ‘꽃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아름다운 수성로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 사업으로 수성1가동은 수성로 서편 인도에 측백나무와 맨드라미, 메리골드 등이 심긴 수성구 공공디자인 화분 14개를 식재했다.

수성1가동 통우회와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주민 30여 명이 참여해 수목의 종류와 식재 위치를 선정하고 직접 꽃과 나무를 심으며 주민주도형 도시녹화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환경의 날을 맞아 도로와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해 이날 행사를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이정미 수성1가동장은 “주민들의 휴식처로 자리 잡은 마을 정원과 더불어 자연과 공존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꽃 심기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단체회원님들을 비롯한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려는 주민들의 참여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이병창 기자 fly1234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이병창 기자
fly12346@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